나만 알고싶은 망원동 맛집 8곳

조회수 2018. 6. 25.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언제 가도 좋은 이 동네

여러분은 어떤 동네를 갈 때 가장 기분이 좋으신가요? 저는 합정, 망원 쪽을 갈 때면 동네가 조용하고 골목골목이 예뻐서 가장 기분이 좋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이 동네, 망원동 맛집 8곳을 소개할게요.


금붕어식당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48-18

  합정과 망원 사이에 위치한 이곳. 몇 년 전 망원역 근처에 있던 작은 식당이었는데, 사장님께서 치앙마이에 가셨다 다시 돌아오신 곳이기도 해요. 제철에 맞는 식재료로 요리하기 때문에 메뉴가 자주 바뀐다고 하네요! 고소한 콘 크림 베이스의 감자를 으깨 만든 크로켓, 토마토소스 베이스의 미트볼까지. 정성을 다해 만들어서 그런지 맛이 좋아요. 봄과 여름 사이의 계절 메뉴는 연어 스테이크. 산딸기 크림소스와 상큼한 야채 절임이 연어의 비릿함을 잡아줘요. 정기적으로 방문해 모든 메뉴를 맛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소바식당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78-9

  여름에는 시원한 소바죠! 망원동에서 맛있는 소바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할게요. 바로 이곳! 오픈 전부터 웨이팅 줄이 정말 길다고 해요, 인기 메뉴는 전복과 단새우가 올라간 냉소바! 오이가 소복이 올라간 냉소바는 깔끔하고 산뜻한 국물이 더위를 가셔줘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단새우와 쫄깃한 전복까지! 또 이곳은 소바 말고도 여러 종류의 덮밥과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히, '타마고 멘치 카츠'가 일일 한정 판매라 인기가 많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가마덴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4-82

  이곳은 후쿠오카 구루메 지방의 요비모도시를 이어가는 라멘집. '요비모도시'는 3가지 가마에서 3일간 순환식으로 끓여내는 육수 조리법이라고 해요! 혼밥 하기도 좋은 공간으로 꾸며진 이곳. 라멘 종류는 총 3가지로, 쇼유라멘/돈코츠라멘/매운 돈코츠라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깊고 풍부한 육수 라멘이 인상적이에요. 라멘도 맛있지만,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은 연어 오니기리 또한 별미 메뉴! 조금 무거울 수 있는 라멘에 산뜻하게 오니기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겠죠?


도마뱀식당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5-38

  다음은 망원동에서 직접 만든 수제 카레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테이블이 몇 안 되는, 아기자기한 식당이에요. 이곳은 통오징어/쉬림프 새우구이/소고기 구이가 올려진 3가지 종류의 카레를 맛볼 수 있어요. 거기다 하와이 음식인 참치 포케까지! 수제 카레엔 야채와 견과류 향신료 등 많은 재료가 들어가 풍미가 깊고, 부드러워요! 도마뱀 식당만의 편안한 분위기가 카레 맛을 더욱 더해줘 더 맛있게 느껴져요!


발리인망원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94-86

  망원동에서 마치 발리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할게요! 이곳에선 인도네시아 발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특히, 볶음 국수인 '미고랭'이 인기 메뉴 중 하나예요. 신선한 고수와 달걀이 올려져 나오는데, 매콤함과 단 맛의 감칠맛이 좋아 중독적이라는 이 누들! 이 외에도 미고랭과 그린 카레 등 다양한 발리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향신료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발리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으로 향하자고요!


블루쿠치나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57-41

  따듯한 분위기의 블루쿠치나는 맛있는 이탈리안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주메뉴는 파스타와 리조또인데요. 많은 분들이 여기서 바로 '인생 리조또'를 만났다고 해요! 통오징어가 올라간 통오징어 먹물 리조또는 살짝 느끼할 수 있지만, 토마토 로제 소스가 느끼함을 잡아줘요. 밥알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이곳의 리조또! 다른 파스타 종류도 맛있다니, 꼭 한 번 방문해 봐야겠어요!


이치젠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5-31

  다음은 맛있는 텐동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할게요. 나만 알고 싶다기엔 너무너무 유명해, 웨이팅이 어마 무시한 이치젠. 맛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죠. 이곳은 바로 앞에서 튀김을 튀겨주시는데요.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아요. 밥은 고슬고슬. 소스는 단짠단짠이어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튀김 덮밥이라는 메뉴 자체가 먹다 보면 물릴 수 있는데요. 그럴 땐, 이곳의 별미 메뉴! 바질과 화이트 와인에 절여 만든 바질 토마토를 먹어주세요. 토마토의 시원 상큼함이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준답니다! 온천 계란을 추가해 먹으면 더 맛있다는 사실~


오라방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338-1

  이번엔 망원동에서 제주 음식을 즐겨볼까요? 이곳에선 고기 국수, 몸국, 돔베고기 등 다양한 제주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음식 하나하나 무지 맛있어, 알려지지 않았으면 하는 맛집 중 하나. 밥집보다는 술집에 가까운 곳인데요. 부드러운 식감의 돔베고기 한 점이면 술이 술술 들어가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이 몸국인데요. 메밀가루 때문에 걸쭉하지만, 진하게 우려낸 고기 국물이어서 고소하고 담백해요! 은은한 바다향을 느낄 수 있답니다. 별미 중 별미는 이 막창 순대! 자칫 비린내가 날 수 있는 막창이지만, 전혀 나지 않고요. 쫄깃하고 부드럽다 못해 입에서 사르르 녹는답니다. 여기에 한라산 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