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것이 최고여! 서울 한식주점 6곳 추천

조회수 2019. 9. 19. 11: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막걸리부터 전통주까지! 다양하게 즐겨봐

망고플레이트 여러분! 보름달이 떴어요. 모두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전통주부터 막걸리까지! 한식주점 맛집 6곳을 소개할게요. 


술다방

서울시 중구 수표동 11-25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힙지로, 을지로에 위치한 술다방입니다.  마치 옛다방에 온 듯 오래된 의자, 빨간색이 인상적인 소파 등 옛감성을 곳곳에서 느껴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선 전통주는 물론, 우리 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칵테일도 만나볼 수 있어요!  매월 바뀌는 '이달의 술'부터 샘플러까지 준비 되어 있어, 애호가는 물론 처음 전통주를 접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점! 특히, 이곳에선 각 지역에서 직접 공수 받아온, 첨가물 없이 건강한 식품들로 요리를 한다고 해요.  전통주 하면 생각나는 편육, 육포와 같은 안주도 판매하지만 치즈와 메론 프로슈토 등 서양식 안주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다양하고 신선한 전통주를 경험하고 싶다면, 술다방을 추천합니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02-2

  가티의 남성렬 셰프님이 신사역에 오픈한 한식주점, 뎐을 소개합니다. 한식과 술을 '뎐'하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해요.  재료 본연의 맛을 배로 끌어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남성렬 셰프의 뎐. 이곳에선 탁주, 증류주, 청주 등 다양한 주류 리스트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통주는 처음이라.. 어떤 주류를 선택해야할 지 고민이시라면? 직원분께 추천을 받는 방법도 좋은 방법! 기본 안주로 내어주시는 보리된장에 양배추도 맛있지만, 전통주와 함께 먹으면 좋을 훌륭한 요리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실패 없지만, 민어전을 추천해요. 마치 바질페스토처럼 다진 부추가 올라간 민어전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살이 일품이에요.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륭의 전과 솥밥, 국밥 등 곁들여 먹으면 좋을 안주들이 마련 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즐겨보세요!


박경자식당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40-2

  다음은 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박경자식당입니다. 사장님 성함이 박경자가 아닐까 생각한다면 오산! 어머님의 이름을 따 아들 두 분이 운영 하고 있는 주점이에요.  이곳은 한국 전통 지역술 약주와 소주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현대판 한국식 선술집인데요. 사장님께서 꼼꼼히 직접 큐레이션 한 다양한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어요! 요리 가짓수는 다양한 편이 아니지만, 전통주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 전 종류와 무침/숙회 류 그리고 구이류 등의 안주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가볍게 한 잔 하고 싶을 때, 이곳은 어떨까요?


산울림1992

서울시 마포구 창전동 5-138

  다음은 홍대 근처에서 훌륭한 요리와 함께 전통주/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산울림1992입니다.  이곳은 80여 가지의 막걸리와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샘플러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종류의 주류들을 맛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이 치즈 감자전! 바삭하게 구운 치즈 감자전 안에는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해요. 감자전과 치즈가 굉장히 잘어울려 이거 술도둑이라고! 다양한 주류 리스트들로 아쉬워서 2번 이상 방문하게 된다는 이곳. 내부 분위기도 마치 옛날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것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아요!


정작가의 막걸리집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89-1

  이수역 근처에 위치한 이곳. 작은 막걸리집이지만, 짱짱한 막걸리 리스트로 단골손님이 많은 곳이에요!  내부는 자릿수가 많지 않아 방문 전 사전 연락 하시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이곳은 메뉴가 참 신선한데요! 부추전, 감자전과 같이 기본 메뉴도 준비되어 있지만, 토마토 고추장 쫄스튜부터 파스타면과 함께 먹는 순대크림스튜까지 퓨전 안주 요리들도 마련되어 있어요. 최근엔 근처에 2호점도 내셨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막걸리 종류가 다양해 새로운 막걸리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누룩나무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118-19

  다음은 종로의 전통주점, 누룩나무를 소개해요. 이곳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알베르토 몬디가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곳이기도 해요.  막걸리 골목에 위치해있는데요. 막걸리 전문 주점답게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는게 특징. 부침개, 탕, 볶음류의 기본적으로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좋을 안주들이 마련 되어 있답니다. 정겨운 분위기와 함께 막걸리 한 잔 어떠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