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추억 소환! 짜장 떡볶이 맛집 8곳

달짝지근, 쫄깃쫄깃한 이 맛!

20,9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매콤한 맛도 좋지만, 가끔은 달짝지근한 짜장 떡볶이도 먹고 싶더라고요. (사실 강식당 2 보고 짜장 떡볶이가 너무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준비한 짜장 떡볶이 맛집! 조인성 맛집부터 추억을 소환하는 학교 앞 떡볶이 맛집까지, 짜장 떡볶이 맛집 8곳을 공개합니다. 두둔!


꾸러기분식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24-2

  조인성 씨의 단골 맛집이라고 소문난, 꾸러기 분식.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외관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죠? 무려 30년이나 됐다고 해요. 메인 메뉴는 단연 모둠 떡볶이! 2인분 기준으로 떡, 어묵, 라면, 쫄면, 각종 야채, 야끼만두, 계란 등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역시 떡볶이는 즉석 떡볶이죠? 고춧가루도 들어가 있어, 살짝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떡볶이를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국물이 자작하게 남았을 때, 밥 볶아 먹기는 필수 코스!


면동떡볶이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552-4

  다음은 면동 초등학교 앞에 위치한, 면동 떡볶이를 소개할게요. 1993년에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추억을 소환하는 분위기예요! 기본 베이스는 짜장 떡볶이로, 사리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라면 사리, 쫄면 사리, 야끼만두, 꼬마김밥까지! 추가로 컵 떡볶이도 된다는 사실. 아이들이 먹기 좋게 양념되어 있어, 달달한 떡볶이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컵떡볶이는 500원부터, 기본 떡볶이는 1인분에 2500원으로 가격까지 착하답니다!


묵동할머니떡볶이

서울시 중랑구 묵동 57-1

  다음은 태릉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묵동할머니떡볶이를 소개할게요. 지금은 빨간 떡볶이도 판매하고 있지만, 원조는 밀떡이 들어간 짜장 떡볶이! 은은한 짜장 맛에 매콤함이 가미되어 밥을 부르는 맛이에요. 소스의 비법은? 바로 고춧가루 대신 고추씨와 고춧잎을 춘장과 함께 사용해 개운한 맛을 낸다고! 계란을 뭉개 함께 먹어도 좋고, 밥과 함께 비벼 먹어도 맛있답니다.


물레분식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633-1

  다음은 남양주에 위치한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짜장 쫄볶이 맛집 물레분식입니다. 이곳은 중곡동의 전설로 불려졌다는데요! 추억을 부르는 맛에 오랜 단골들도 다시금 이 집을 찾는다고 해요.

  한결같은 맛을 내는 양념장의 비밀은 바로 춘장 김치에 있다고! 춘장에 무와 양파를 섞어 김치를 만든 후, 숙성 기간이 지나면 단짠단짠의 춘장 김치가 완성돼요. 이때 김치를 갈아서 춘장과 섞어주면 이 집만의 춘장 양념장이 완성!
  춘장 양념장과 고추장으로 만든 짜장 쫄볶이는 시원한 맛과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 양도 많고, 중독성 있는 양념 맛까지! 쫄면도 맛있다니, 참고해주세요!


원조짜장떡볶이

서울시 중구 신당동 337-55

  청구역 근처에 위치한 원조 짜장 떡볶이. 이곳 역시 위에서 소개해드린 곳과 마찬가지로, 정감 가는 내부 분위기인데요! 약간 검붉은 색을 띠지만 떡볶이 맛은 달다구리 한 맛이에요! 딱 초등학교 때 떡볶이 집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 느껴보실 수 있을 거예요. 1인분에 3000원으로, 섞어로 드시면 튀김과 어묵 떡이 함께 제공돼요. 그래도 떡볶이엔 튀김을 같이 먹어줘야 제맛이니, 전 섞어로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작은공간

서울시 강남구 도곡동 950-5

  짜장 떡볶이 맛집에 이 집을 빼놓을 순 없다. 바로 도곡동 은광여고 앞에 위치한 작은 공간이에요. 내부 벽에는 학생들의 낙서들로 가득! 바로 이곳에선 즉석 떡볶이 형태의 짜장 떡볶이를 맛볼 수 있어요. 짜장 소스와 고추장 소스가 섞인 양념장은 매콤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데. 달짝지근한 맛이 중독성 있어, 감칠맛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떡볶이 안에 볶은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다는 게 특징! 떡볶이 떡은 진리의 밀떡이에요. 즉석떡볶이는 단연 볶음밥을 먹어줘야죠? 김가루와 참기름을 솔솔 뿌린 볶음밥에 치즈 사리를 뿌려 드셔보세요.


진미떡볶이

서울시 중구 신당동 291-29

  다음은 신당동에 위치한 진미떡볶이를 소개합니다! 검은 빛깔의 진미 떡볶이 '나 짜장 떡볶이야!' 라며 자태를 뽐내고 있죠. 이곳은 간장과 고추장, 누룽지로 맛을 내 구수하면서도 달짝지근한 맛을 자아내요. 하지만! 살짝 알싸한 맛이 감도는 맛이라, 익숙한 듯 아닌 듯 한 짜장 떡볶이 맛! 특히, 이 집은 어묵통에서 바로 어묵을 꺼내 떡볶이 그릇에 담아내어 그 맛이 부들부들! 그 맛이 가히 훌륭하다고 해요. 야끼만두도 꼭 넣어서 드셔 보세요.


은혜떡볶이

서울시 광진구 군자동 361-25

  세종대 근처에 위치한 은혜 떡볶이를 소개할게요. 이곳 역시 외관에서부터 내공이 느껴지는데요. 2인분부터 5인분까지 세트 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요. 즉석 떡볶이 형태의 춘장을 섞은 짜장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데요. 살짝 매콤함이 가미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양념 맛이에요! 만두 사리는 맛있으니 꼭 추가하는 걸로! 사리 양도 푸짐해 다 먹으면 정말 배가 터질 거 같지만, 볶음밥이 이 집의 킥이니 놓치지 마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