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당일치기로도 가능해!
전남 목포 여행 맛집 6곳

먹을 것도 볼 것도 겁나게 많당게!
프로필 사진
망고플레이트 작성일자2018.06.14. | 91,237 읽음

버스로는 4시간, KTX로는 2시간 만에 갈 수 있는 목포!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곳인데요. 유달산, 목포근대역사관, 이훈동 정원 등... 오늘은 역사가 깊은 만큼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역시 전라도는 사랑..♥) 목포 여행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성식당

전라남도 목포시 영해동1가 8-3

한 머리 두 냄새.. 아니 한 사람 (밥)도 공기가 가능한 인생 떡갈비집. 고기를 칼질로 저며가며 구워내는 이곳의 떡갈비는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왜 떡갈비가 목포 9味에 안 들어간 건지 이해할 수 없을 정도! 1인당 가격은 높은 편이지만 양도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아까운 생각은 들지 않을 거예요!


장터식당

전라남도 목포시 중동1가 1-17

목포 여행을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 목포 9味 중 하나인 꽃게살 무침으로 가장 유명한 이곳은 줄 서서 먹는 맛집 중 하나예요. 달달하고 짭조름한 (그렇다고 짠 건 아님) 이 양념 게살 무침에 밥을 비벼먹으면 전혀 비리지도 않고 너무 맛있어요! 누구든 폭풍 흡입하게 된답니다.


코롬방제과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동 1-3

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이 있다면 목포에는 코롬방 제과가 있다!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유명 빵집은 꼭 들러야 하는 빵순이 빵돌이들에게 추천해요. 가장 많이 사가는 메뉴는 크림치즈 바게트. 달달한 크림치즈에 쫄깃한 바게트 빵은 남녀노소 좋아할 거예요. 애인이 목포에 갔다가 이 빵을 안사온다면? 아시죠?!


곰집갈비

전라남도 목포시 창평동 7-10

목포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이곳. 소갈비 수육 무침과 세발낙지 회냉면이 인기 메뉴예요. 가격은 후덜덜하지만 서울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어 가치는 충분! 잘 구워진 갈비에 야채와 양념, 그리고 면이 너무나 잘 어우러져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세발낙지가 비벼주는 비빔냉면도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별미 중에 별미랍니다.


해촌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1159-12

바지락 비빔밥, 바지락 회무침으로 유명한 이곳. 줄 서서 먹는 인기 맛집 중 하나죠! 생각보다 짜지 않아 밥에 비벼먹지 않고 그냥 회무침만 먹어도 굳~ 바지락 회무침을 시키면 바지락과 낙지가 가득 들어간 바지락 죽이 덤으로 나오는데요. 양이 어마어마해서 여러 명이 갈 때는 회무침 시키는 것을 추천해요.


수가정

전라남도 목포시 대안동 8-2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순두부찌개 전문점. 여러 종류의 순두부찌개가 있어 고르는 재미도 쏠쏠해요! 고슬고슬한 돌솥밥에 얼큰하고 시원한 순두부찌개 한 입이면 숙취가 풀립니다. 목포역이랑 가까워 집으로 돌아가기 전 여행을 마무리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