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쌀쌀한 날 생각나는 온(溫)국수 맛집 10곳

조회수 2018. 10. 29. 17: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추울 때 나는 이게 생각나더라..!

추워도 너무 춥다! 비가 오더니 날씨가 급 추워진 거 같아요 (엉엉)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딱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따뜻한 국수! 
뜨끈한 국물 한 입이면 몸이 녹는 것만 같아요.
오늘은 따듯한 국수의 대표 주자! 라멘, 우동, 칼국수, 잔치국수, 쌀국수 맛집을 소개할게요. 호로록 호로록! 우리 따듯한 국수 먹으러 가볼까요?


세상끝의 라멘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91-18

  합정에 위치한 이곳. 최근 라멘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이기도 하죠! 쾌적한 가게 분위기 역시 한몫하는데요. 라멘 종류로는 중화 소바인 첫 라멘과 오사카 블랙 라멘인 끝 라멘! 그리고 하루에 20개 한정 판매인 미소라멘이 마련되어 있어요. 

  첫 라멘은 닭 육수와 해산물 육수로 만들어 깊은 풍미! 깔끔하고 적당한 감칠맛이 입맛을 돋워요. 끝 라멘은 간장 베이스의 육수로 만들어 더 찐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곳만의 부드러운 닭가슴살 고기와 목살 차슈 토핑은 라멘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준답니다.


솟구쳐차기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2-21

  송도에서 맛있는 돈코츠 라멘을 먹을 수 있는 이곳, 바로 솟구쳐 차기예요. 바로 이 집의 매력을 꼽는다면 진한 육수가 아닐까 싶어요. 마치 사골국을 먹는 듯 국물 한 입이면 진국이다!라는 생각이 드는 이 집. 부드러운 차슈와 식감을 더해주는 목이버섯, 그리고 면발까지! 조화가 훌륭해요.


가조쿠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42-4

  쌀쌀한 날엔 뜨끈뜨끈한 우동 국물이 최고지! 저의 최애집이기도 한 우동 맛집 가조쿠를 소개할게요! 최근엔 우동 맛집으로 수*미식회에도 소개된 곳인데요. 가장 기본 라멘인 '가조쿠우동'. 깔끔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도 매력적이지만, 이 집은 면빨이 아주 끝내줘요! 쫄깃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빨이 우동의 맛을 더해줘요. 

  우동 하나만 먹으면 배가 안차잖아요?ㅇㅅㅇ 그렇다면 바삭한 튀김 옷을 입은 고로케 종류를 주문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속이 실한 고로케는 우동과 환상의 짝꿍!


토미야

대전시 서구 월평동 294

  그럼 우리 대전으로 넘어가 볼까요? 대전에서도 맛있는 우동을 먹을 수 있다고요! 여기는 양이 정말 어마 무시한데요. 일본에서 우동을 배워 오신 사장님! 수타면은 탱탱하고 쫀쫀하니 식감이 끝내줘요! 이곳의 인기 메뉴, 튀김 우동은 멸치 육수 베이스로 진한 맛이 일품이에요! 

  그리고 이곳에 왔으면 튀김은 꼭! 시켜줘야 해요. 크기나 퀄리티 면에서나 최고의 튀김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중 탱글탱글한 '새우튀김'을 추천해요!


한성칼국수

강원도 속초시 교동 933-1

  추운 날이면 여김없이 상위에 랭킹되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칼국수. 저는 그중 장칼국수 매니안데요.(tmi) 현지인들도 추천한다는 이 집. 텁텁하지도 않으면서, 맵고 칼칼하고 진득한 국물이 숙취해소로도 최고예요! 김가루를 팍팍 넣어 국물 한 입이면 크~ 감자와 계란이 들어가 있어 고소한 맛까지! 

  여러분! 면을 봐주세요! 두껍고 꼬들꼬들한 면빨은 장칼국수의 히든카드! 장칼국수는 여행 다음 날! 숙취 해소로 먹어줘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원조고향손칼국수

인천 부평구 부평4동 370-50

  장칼국수만 칼국수냐! 이곳은 인천 부평시장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맛집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오래된 집이에요.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인데요! 저희 부모님도 젊으셨을 때부터 방문하셨던 곳으로 오랜 전통을 자랑하죠! 메뉴는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이고 가격은 무려 4,000원! 양이 정말 정말 푸짐해요! 멸치 육수로 만들어 구수한 국물 맛. 직접 면을 만들어 일정치 않지만, 식감이 찰져요! 안에 감자와 호박도 팍팍 들어가 있어 든든! 하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청양분식

충남 공주시 산성동 186-118

  다음은 잔치국수 맛집을 소개할게요! 공주 산성시장에 위치한 이곳, 청양 분식인데요. 방송에도 출연한 곳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줄 서서 먹어야 한다고!

잔치국수는 무려 4,000원! 김치만 맛보더라도 이 집이 맛집인지 알 수 있다죠? 김치 맛이 좋아, 계속해서 김치 주세요! 를 외친다는 마성의 김치. 고춧가루 살짝! 김가루와 깻가루까지 올라간 잔치국수. 시원하고 개운한 멸치 육수가 일품! 양도 많아, 시장의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명품잔치국수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79-8

  물론 서울에서도 맛있는 잔치국수를 먹을 수 있어요! 이곳은 홍대에 위치한 곳으로, 숨은 맛집이라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가격은 5,000원! 서울에서 이 가격에 이 양이라니! 참 저렴하죠? 주문 후 바로 면을 삶아줘 쫄깃쫄깃! 엄청난 양의 유부는 국수의 식감을 더해줘요. 멸치 향이 지인한 육수는 말해 뭐하겠어! 잔치국수뿐만 아니라 열무국수도 맛있다니, 참고해주세요!


냐항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2가 301-87

  따듯한 국수 중 쌀국수보다 더 매력적인 건 없는 거 같아요! 성수에 있는 베트남 쌀국수 집을 소개할게요! 이름부터 귀여움 뿜뿜인 냐항~ 여기 베트남인가요..? 서울 속 작은 베트남에 온 듯 인테리어도 분위기도 베트남 느낌이 물씬 풍겨요! 대표 메뉴인 한우 쌀국수는 한우 뼈로 8시간 이상 끓여 육수의 풍미가 깊어요! 부드러운 사태살과 숙주는 식감을 업! 고수 팍팍 넣어 먹으면 이게 바로 쌀국수지! 


미안베트남쌀국수

인천 부평구 부평동 10-514

  인천 굴포천역 근처에 위치한 리얼 베트남 맛집! 바로 미안 베트남 쌀국수예요. 얼마 전, 부천에서 이곳으로 이전했다는데요! 가장 현지의 맛과 비슷해 한국에 거주하는 베트남 분들도 많이들 오신다고 해요. 

  가장 기본인 베트남 쌀국수는 국물 한 입 먹으면 저절로 대박 소리가 나온다고! 숙주와 고수, 타이 바질 등은 따로 담아주니 취향껏 넣어 주세요! 넓적한 당면은 부드럽고 목 넘김이 좋아 후루룩! 쌀국수 먹으러 베트남에 갈 이유가 없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