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결정장애 없는
단일메뉴 맛집 BEST 5

올리브 <여기GO> 6화 맛집랭킹 대공개!
프로필 사진
망고플레이트 작성일자2018.06.15. | 260,599 읽음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GO! 6회 주제 대공개합니다! 요즘 결정 장애, 선택 장애분들 계시죠? 가장 결정하기 힘든 것이 바로 '뭐 먹을래?' 메뉴 선택이죠! 

이런 분들을 위해 여기GO가 준비했습니다. 메뉴판 앞에서 고민고민 하지마~ go! 

고민이 필요 없는 <단일 메뉴 맛집>을 소개할게요.

오늘은 도니도니의 단일 메뉴 맛집 5곳을 공개합니다. 


도니픽 5위

<에그썸>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626-5

서울대 입구 근처, 핫한 골목길 샤로수길에 위치한 이곳.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완전히 붐비는 곳인데요. 이곳은 오므라이스 전문점!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토네이도 오믈렛'이에요. 비주얼이 정말 탐나죠? 귀후니도 푹 빠졌는데요. 계란 옷이 옷자락처럼 밥을 감싸고 있는 모습이에요.

계란 회오리 결대로 쓱 잘라지는 계란 옷! 베이컨, 양파, 당근, 대파 등이 가득 들어간 케첩 베이스의 볶음밥. 데미그라스 소스까지 얹히면 토네이도 오믈렛 완성! 


저 달걀옷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방송을 참고해주세요 ^.~ 모양 자체가 여심 남심을 저격! 꼭 가봐야겠죠?


도니픽 4위

<군침>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0-31

다음 도니픽 4위는 망원동의 군침! 망원동 인근 직장인들의 일요일 밤 이곳의 한 주 식단표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데요. 가격은 9,000원! 

메뉴는 단 한 가지! 이곳 사장님은 제철 식재료로 한 주 식단을 구성한다고 해요. 리조또, 파스타, 스튜, 야끼소바 그리고 퓨전 요리까지 식단에 오른다고 해요!

오늘의 메뉴는 닭가슴살 크림 리조또 하는 날이었어요. 우유, 크림, 후추, 소금 등을 섞어 크림소스를 만들고, 닭 육수로 지은 밥에 닭가슴살을 올리면 완성! 

국, 샐러드, 과일을 함께 트레이에 올리면 든든한 한 끼! 닭고기를 매운 고추와 함께 구워 느끼하지 않고, 아주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도니픽 3위

<프엉쌀국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118-40

작년 10월 오픈한, 신상 맛집! 이태원에서 핫한 세계 음식 거리. 쌀국수 마니아들이 수소문해서 찾는다는 국물이 기가 막힌 바로 이곳!

국물부터가 우리가 알던 쌀국수와 다릅니다. 소의 다리뼈를 포함한 다섯 부위의 뼈와 소고기를 넣어서 푹 고아 만들어서 그 풍미가 남다르다고 해요!

이 집만의 별미는 바로 이 특제 고추 양념장! 설렁탕처럼 다진 양념처럼 베트남에서도 쌀국수에 고추로 만든 양념장을 풀어 얼큰하게 먹곤 하는데요.

저 양념장을 잘 먹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네모난 사태에 고기 위에 양념장을 올려서 국물과 호로록 먹어야 한다고! 또, 쌀국수 반쯤 먹었을 때 특제 양념소스를 풀어먹으면 사골 국물에 알싸한 맛이 더해지면서 온 혀를 자극하는 새로운 맛이 된답니다!


도니픽 2위

<황소고집>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11-11

도니픽 2위는 황소고집인데요. 종로 일대에 위치한 이곳. 아주 작은 식당. 의자에 앉자마자 준비되는 한상! 몇 명인지만 말하면 돼요!

보리차부터 아욱국, 매일매일 달라지는 반찬까지 맛볼 수 있는데요. 이곳의 메인 메뉴는 반찬이냐, 아니죠! 바로 대한민국의 최애 메뉴 고추장 불고기예요.

사장님이 화덕에서 손수 구워주시는데요. 솜씨가 거의 달인급! 양념을 굽는데도 타지 않고 윤기가 좌르르~ 그 비법은 양념에 식용유를 아~주 살짝 넣으신다고 해요. 

싱싱한 상추에 고추장 불고기 2점을 올려서 쌈장 콕 찍어서 청양고추까지 올려서 볼 터지가 한 입 넣으면~ 호랑이 기운이 불끈불끈! 밥, 국, 반찬 무한 리필!


도니픽 1위

<호계식>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33-1

도니픽의 1위는 닭! 오픈한 지 다섯 달 밖에 안됐지만, 벌써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닭온반 정식을 판매하는 이곳! 더 늦기 전에 방문해야 해요!

양에 따라 일반과 특으로 나뉘는데요. 특은 튼실한 닭다리 하나가 추가된다고 해요! 닭온반의 맛을 더해 줄 영웅은 달걀과 닭 껍질 튀김인데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50분 동안 공들여 만든 수비드 기법의 달걀은 완벽한 반숙 형태라 밥 위에 살짝 올려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에 반할 수밖에 없어요. 


다음은 파 기름에 튀겨진 바로 이 닭 껍질인데요. 고소함과 느끼함으로 더 깊이 있게 만들어주는 이것. 배추와 파까지 추가되면 마침내 닭온반 정식 완성되는데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닭 무침과 총각김치까지 곁들이면 속부터 든든해지는 것을 경험하실 거예요. 보약이 따로 필요 없는 약주까지! 프로 혼밥러에 도전해보세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