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반나절 여행 코스 추천

조회수 2019. 8. 29. 18: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짧고 굵고 알차게!

요즘 날씨가 놀러 가기 참 좋은데요! 군산은 수도권에서 3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이지만 당일치기, 반나절 코스로도 충분히 둘러보기 좋아요. 오래된 근현대사 건물들이 많이 남아있는 매력적인 항구도시 군산을 소개합니다!


빈해원

전라북도 군산시 장미동 21-5

  군산에는 짬뽕과 물짜장이 유명한 중국집들이 유난히 많이 있는데요. 1951년에 문을 연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 빈해원은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중국에 온 느낌인데요. 문화재로도 지정된 100년이 된 건물이라니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요. 복성루, 고추짜장으로 유명한 지린성과 함께 군산의 3대 중국집으로 유명한 이곳의 인기 메뉴는 삼선 물짜장입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식사 후에는 진포 해양테마공원, 근대미술관 등이 있는 근대산업유산 창작 벨트가 부근에 있어 둘러보기 좋은 코스로 추천해요!


초원사진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배경인 초원사진관은 영화촬영 후 철거되었다가 군산시에 의해 복원되었는데요. 이곳 앞에서 인증샷을 찍는것이 군산여행 필수코스랍니다!


만나리다방

전라북도 군산시 영화동 12-3

  예스러움이 많이 남아있는 군산에서 차를 마시러 우연히 만나리 다방에 들어갔어요. 힙지로의 을지 다방 같은 옛날 느낌보다는 세련되어서 당황했지만 자연스럽게 착석했습니다! 대추차, 쌍화차, 커피까지 다 마셔도 단돈 만원이 안 나오고 서비스로 내어주시는 차도 있답니다!


이성당

전라북도 군산시 중앙로1가 12-2

  대전엔 성심당, 대구는 삼송 베이커리가 있다면 군산에는 이성당이 있어요! 전국 3개 빵집으로 꼽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에요. 단팥빵과 야채빵이 대표 인기 빵으로 사람들이 접시 가득 쓸어가는 진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대표 빵 외에도 다양한 빵들이 있어요. 본점에서 대표 빵을 구입 후 바로 옆에 위치한 2호점도 방문했는데요. 대표 빵인 단팥빵과 야채빵은 본점에서만 구입 가능하고, 2호점은 세련된 요즘 스타일의 빵들이 많아요. 빵순이, 빵돌이라면 놓칠 수 없는 코스겠죠?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에서 인생샷을 건지고 싶다면 경암동 철길마을을 추천해요! 기찻길 옆으로는 불량식품과 장난감으로 추억을 더해주는 상점과 옛날 교복을 대여해주는 곳이 있어요. 이곳은 교복을 입고 특별한 사진을 남기는 사람들로 늘 인기랍니다. 옛날에 집집마다 있었다는 못난이 인형도 있어요!


장미칼국수

전라북도 군산시 죽성동 28-6

  많은 곳을 소개해드리지 못해 아쉬우니 군산에서 유명한 곳들을 더 소개해 드릴게요! 장미 칼국수는 시원한 국물의 칼국수에 칼칼한 겉절이의 조합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칼국수만큼이나 인기 있는 돌솥비빔밥도 놓칠 수 없어요. 하나씩 주문해서 함께 맛보는 것을 추천해요!


째보식당

전라북도 군산시 신창동 4-3

  세련되면서 정갈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째보식당을 추천해요. 연어장, 새우장 같은 밥도둑 장요리 전문점인데요. 장모둠 세트를 주문하면 꽃게, 전복, 새우, 소라, 연어 다양한 종류의 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지린성

전라북도 군산시 미원동 78

  군산 3대 중국집 중 한 곳인 지린성에는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이에요!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꼭 드셔 보세요. 고추짜장은 면과 소스가 따로 나오는데 육안으로 확인되는 큼지막한 고추가 어마어마하답니다. 칼칼한 국물에 매콤함을 더해주는 고추짬뽕까지 더해지면 땀이 절로 나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