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경강선타고 당일치기 여행! 강릉 맛집 7곳

조회수 2018. 1. 17. 17:4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하루 만에 즐기는 강릉 맛집 투어!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경강선이 새롭게 개통하며 강원도로의 접근성이 매우 좋아졌죠. 서울에서 강릉이 114분 밖에 안 걸리다 보니 당일치기로도 충분해요! 오늘은 당일치기 강릉 여행 시 방문하면 좋을 강릉 맛집 7곳을 소개해요. 올림픽 열기로 벌써부터 핫한, 수호랑과 반다비가 곳곳에 숨어있는 강릉 맛집 알아보러 출발!


동일장칼국수

강원도 강릉시 입암동 21-99

출처: MangoPlate @송송이

  관광객보다는 강릉 현지인들에게 더 유명한 장칼국수 전문점. 강릉 중소 공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 공단 주민들이 특히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누구나 다 아는, 관광객들만 가는 장칼국수 전문점이 아니라 강릉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곳을 찾고 있다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며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인 이곳!

출처: MangoPlate @송송이

초당할머니순두부

강원도 강릉시 초당동 307-4

출처: MangoPlate @Lina

  바닷물을 사용해서 두부를 만드는 초당두부는 강릉 대표 음식이죠. 강문해변과도 가까워 여행코스로 딱 좋아요~ 인기 메뉴는 얼큰째복순두부와 모두부. 특히 모두부는 결이 느껴질 정도로 부드럽고 고소해요. 슴슴한 맛을 즐기는 분이라면 순두부 백반과 모두부를 시키는 것을 추천!

출처: MangoPlate @세현

부성불고기찜닭

강원도 강릉시 옥천동 219-11

출처: MangoPlate @밤털

  현지인 찜닭 맛집! 유명한 꼬막 집 웨이팅에 지쳐 갈 곳을 잃었다면 근처에 위치해 있으므로 충분히 좋은 대체재가 될 거예요. 인기 메뉴는 낙지 두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는 낙지 찜닭. 신선하고 쫀득한 식감, 매콤하고 얼큰한 맛을 좋아한다면 이곳의 낙지 찜닭을 안 좋아할 리가 없어요!

출처: MangoPlate @진솔

버드나무브루어리

강원도 강릉시 홍제동 93-8

출처: MangoPlate @Zoe

  강릉에 가면 보통 두부, 장칼국수, 커피, 꼬막을 먹는다고는 하지만, 그 외에도 좋은 곳이 얼마나 많은지! 맥주 맛도 분위기도 훌륭한 이곳. 알쓸신잡 강릉 편에도 소개된 곳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죠. 저녁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좀 더 여유로운 낮에 방문하여 그 분위기를 맘껏 느끼기 바라요~

출처: MangoPlate @Zoe

싸전

강원도 강릉시 금학동 74

출처: MangoPlate @mintwasabi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40년 전통의 강릉 빵집. 깔끔함, 모던함과는 거리가 멀지만 예스러움과 40여 년이라는 오래된 연륜으로 강릉을 대표하는 빵집이에요! 인기 메뉴인 야채빵(사라다빵)은 추억의 맛으로 계속 먹다 보면 마요네즈의 느끼함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커피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MangoPlate @.

놀랄호떡군만두

강원도 강릉시 성남동 50

출처: MangoPlate @YennaPPa

  강릉 먹방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 있다면 강릉 중앙시장이겠죠? 시장 내에서도 길게 늘어선 줄로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 이곳을 소개해요. 인기 메뉴는 아이스크림 호떡과 모짜렐라 치즈 호떡. 안 어울릴 것 같으면서도 어울리는 이 조합을 느껴보세요! 기다리는 줄이 짧은 편이라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해요.

출처: MangoPlate @YennaPPa

테라로사커피공장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어단리 973-1

출처: MangoPlate @YUN

  들르지 않으면 섭섭한 이곳! 강릉을 커피의 도시로 만들어준 데에는 테라로사의 공이 아주 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지만, 테라로사의 강릉 본점을 찾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어요. 풍미 가득한 커피 맛은 말할 필요도 없고 피칸파이 등의 디저트도 수준급이에요.

출처: MangoPlate @퐝뎅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