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별미 3대장, 전어 꽃게 새우 맛집 6곳

조회수 2017. 10. 24. 15:3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입안에 온 가을!

가을 별미 3대장으로 꼽히는 전어, 꽃게, 새우. 

이 계절을 입안 가득 느끼고 싶다면 오늘의 제철 음식들을 기억해두세요! 전어, 꽃게, 새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용이횟집

경상남도 사천시 대포동 418-9

출처: Instagram @a_yun.mommy_

사천 대포항 근처에 위치해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용이횟집>. 가을에는 전어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이에요. 여름 즈음부터 많은 손님들이 전어를 먹기 위해 이곳까지 찾아오는데, 가시가 많은 전어는 회로 먹었을 때 억센 식감이 강한 편! 특히나 가을의 정점에 다다른 지금은 전어 회보다도 더 고소하고 담백한 전어구이를 추천합니다.


전어회 구룡포회집

서울시 성북구 동선동2가 2-2

출처: Instagram @shanti_lyn

서울에서 맛보는 제대로 된 제철 전어, 성신여대 근처에 위치한 <전어회 구룡포회집>을 소개해요. 가을철에는 전어, 겨울철에는 과메기로 계절마다 제철 생선 요리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전어구이와 전어회 무침을 추천하는데, 전어회 무침은 매콤, 시큼한 양념이 입맛을 돋우어 줘요. 


봉순게장

경기도 부천시 작동 204-2

출처: Instagram @soulnavy

부천에 위치한 <봉순게장>. 무한리필 간장게장 집으로 유명했던 봉순게장이 현재는 무한리필이 안되고 게장정식으로만 판매되고 있어요. 하지만 양이 충분하니 아쉬워할 필요는 없답니다. 봉순정식은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게장은 작지 않은 게에 오동통한 살이 듬뿍 올라 먹기도 좋아요. 염도도 세지 않아 밥에 비벼 먹으면 딱~ 재료가 소진되면 일찍 마감한다니 참고하세요! 


장터식당 (장터)

전라남도 목포시 중동1가 1-17

출처: MangoPlate @HanDongheon

꽃게장과 꽃게탕이 유명한 <장터식당>. 꽃게 살만 쏙 발라 양념해서 보통의 게장보다 먹기 편한 꽃게장이 아주 별미예요. 다른 반찬 없어도 이 꽃게장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뚝딱! 여기에 꽃게탕까지 곁들이면 이게 바로 목포의 밥도둑~


대구시 서구 내당동 426-15

출처: Instagram @whatever_fromming

대구 내당동에 자리한 해산물 전문점, <섬>. 새우 철에는 대하 버터구이가 인기 메뉴예요. 버터 향이 나면서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하를 소스에 콕 찍어 쫄깃쫄깃 고소한 맛을 느껴보세요~ 여러 사람들과 함께 방문했다면 2-3인이 즐길 수 있는 독도, 울릉도, 제주도 세트에 대하 버터구이를 추가하는 게 팁.

출처: Instagram @hamssy3

해운정양식장

인천시 강화군 양도면 하일리 493

출처: Instagram @cafe_thesun

인천 바다 앞 큰 천막 포차 형태의 <해운정 양식장>. 바다 경치를 보며 싱싱한 새우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새우구이와 새우를 넣은 얼큰한 새우 라면도 필수 메뉴. 이곳은 가을 시즌제로 운영하는 곳인데요, 11월까지는 운영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방문 전 전화 문의를 추천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