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생활의 달인 맛집 6곳

달인의 손 맛이 궁금하다면?

174,9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달인만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으로 만들어 더욱 특별한 맛을 내는 달인의 음식들. 최근 방송된 달인의 맛집을 모아봤어요! 


문정식당
충청북도 옥천군 옥천읍 향수3길 20-2


  중식 길만 무려 70여 년. 중화요리 대부의 짬뽕, 볶음밥에는 연륜과 내공이 가득 담겨 있는데요. 복숭아 위에 고운 고춧가루를 올리고 3시간 중탕한 후 으깨 짬뽕에 넣으면 향도 좋고 달콤한 감칠맛도 업!


이북할머니멸치국수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동학로 30


  감탄을 부르는 자태의 이북식 냉국수의 달인을 소개해요. 국수를 얘기하면서 빠질 수 없는 멸치국수의 맛은 물론! 청량감에 입에 짝짝 달라붙는 육수의 맛이 인상적인 이북식 냉국수까지 맛있는 이곳. 특히, 이북식 냉국수는 쫄깃하게 삶아낸 소면에 동치미의 시원한 맛 뒤에 따라오는 멸치육수의 향까지 완벽해요. 역시 3대를 이어 전수받은 내공 있는 육수답네요!


프랑스백반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1


  간판조차 없지만 입소문만으로 늘 손님이 북적이는 프랑스 가정식의 달인. 전채요리인 갈레트부터, 키시, 프랑스 할머니의 레시피로 만들어내는 프랑스의 대표 와인 닭요리 코코뱅까지 맛보실 수 있어요. 해물과 닭 육수를 흡수한 대구살, 꽃게 등을 넣어 장시간 육수를 끓여 완성한 '블랑케트'는 육수에 들어간 대구살이 고소한 맛을 살려주어 해장용으로도 제격인 맛이랍니다.


삼동소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29번길 54-3


  여름철 환영받는 면요리 메밀국수. 시원한 육수에 담가먹으면 그만이죠. 달인표 메밀국수는 국숫집이라고 상상할 수 없는 조리과정이 펼쳐지는데요. 여러 가지 재료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의 육수도 한몫하죠!

이곳 메밀면의 비밀은? 글루텐이 없어 면으로 만들기 힘든 메밀에 글루텐 역할을 할 산마를 넣고, 향이 좋은 고산지대 쓴 메밀과 영양이 풍부한 통메밀, 볶은 메밀 죽까지 세 가지 종류의 메밀가루를 섞어 만든 것이 맛의 비법!


대창통닭
경기도 평택시 자유로3번길 23


  치킨집 밀도 상위 1% 동네 초저녁부터 손님들로 북적이는 이곳의 프라이드치킨은 평범하다 못해 소박한 느낌의 겉모습과는 달리 속사정은 다르다고! 닭가슴살조차 뻑뻑하지 않은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주는데요~ 염지가 잘 되어있는 것이 질리지 않는 치킨 맛의 핵심. 세상 치킨의 절반인 양념치킨도 합격점.


야끼소바니주마루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21


  바로 앞에서 면을 뽑아 철판에서 볶아주는 야키소바의 달인. 일본 정통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는데요~ 일본 본토에서 명인에게 전수받은 압도적인 비법으로 완벽한 맛의 야키소바를 완성시켰어요. 면을 최대한 넓게 잘 펼쳐서 불맛을 입힌 면이 맛과 식감을 좌우하는 관건인데 철판에 면을 눌리는 게 포인트. 처음 방문한다면 짭짤함과 담백함이 공존하는 소금 야키소바를 개인적으로 추천해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