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망고플레이트

전국 냉(冷)국수 맛집 10곳

더운 날엔 시원하게 호로록!

178,0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벌써 여름이 성큼 찾아온 것 같아요. 반팔을 입고 다녀도 어색하지 않은 요즘. 이런 날씨엔 시원한 냉국수가 제격이죠? 요즘 따라 생각나는 전국 냉국수 맛집 10곳을 소개할게요. 국수를 돌돌돌 말아 한 입 먹고, 시원~하게 국물 한 입 딱! 하며 더위를 날려 버리자구요!


별미칡냉면

인천시 부평구 갈산동 377-8

  냉국수 하면 가장 생각나는 냉면! 이곳은 인천 부평에 위치한 냉면 맛집이에요. 부평 주민이라면 알만한 이곳.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이기도 하는데요. 양념장을 풀어서 사알~짝 식초와 겨자를 뿌려 국물 한 입 하면 크.. 살얼음이 동동 띈 새콤달콤한 국물이 갈증을 해소시켜준답니다! 배와 오이, 무 절임 등 냉면 고명도 맛있는 이 집. 별미로 물만두까지 시켜 먹으면 아주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우래옥

서울시 중구 주교동 118-1

  함흥냉면만 냉면이랴! 평양냉면도 슴슴하고 담백한 국물이 더위를 싹 가셔주죠. 평양냉면 맛집인 우래옥은 평냉 마니아라면 다 알만한 곳이죠. 다른 곳에 비해 육수가 진해서 평양냉면 입문자에게도 좋은 이곳. 100% 메밀 면이어서 뚝 끊기는 면 식감이 독특해요. 평냉을 도전해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제일콩집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33-18

  여름 하면 콩국수를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은 태릉입구역 근처에 위치한 콩국수 맛집인데요. 콩 국물 한 입 딱 먹고 난 후, 아 여태 내가 먹었던 콩국수는 콩국수가 아니었구나~ 하며 깨달았는데요. 지인~하고 걸쭉한 콩물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던 이곳. 면도 탱글탱글해서 콩국수 한 그릇하고 나면 포만감이 밀려와요! 크림같이 진한 콩물에 여기 진짜구나.라는 생각밖에 안 드는 이곳. 콩국수 한 입 하세요!


오매식당

제주 제주시 한림읍 동명리 1616-6

  제주도 한림에 검은 콩국수 맛집인 이곳. 관광객보단 현지인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해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검은 콩물은 보약이 따로 필요 없다고!! 직접 농사지은 검은콩으로 콩물을 만들고, 면도 직접 뽑으셔서 쫄깃쫄깃하다고 해요. 담백한 검은콩 국물은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거 같아요. 제주도 가면 콩국수!


환여횟집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환호동 515-11

  냉국수에 물회를 빼놓을 수 없죠~ 이곳은 포항에 있는 물회 맛집으로, 현지인도 관광객도 많은 곳이에요! 감칠맛 나는 국물이 눈을 번쩍 뜨게 해줘요. 살얼음이 동동 띈 육수를 회접시에 듬뿍 넣으면 물회 완성! 새콤+달콤+매콤+시원=완벽♥ 회 자체도 쫄깃쫄깃 씹는 맛이 좋아 어느 순간 한 그릇 다 비우게 될 거예요. 이 집은 소면도 함께 주셔서 든든한 국수 한 그릇 하실 수 있어요. 별미로 시원하게 물회 한 그릇 하시고, 뜨끈한 매운탕으로 마무리해주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속초항아리물회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70

  속초도 물회로 유명하죠! 속초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물회 맛집이에요. 유명세에 웨이팅이 1시간은 기본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싱싱하고 다양한 회를 한 그릇 가득! 담아주시는데요. 소면도 따로 나온답니다! 무엇보다 매콤함이 강렬한 시원한 육수가 매력적이랍니다. 시원한 물회를 호로록!


다시식당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492-4

  다음은 메밀 소바 맛집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의령에 있는 소바 맛집으로, 미식회에도 출연했던 곳이에요. 70년 전통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위에 소고기 장조림 고명이 올라간 것이 특징! 한우 사골과 한우 양지로 24시간 이상 우려서 정성껏 육수를 끓였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육수에서 깊은 풍미가.. 평양냉면처럼 슴슴하지만, 건강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곳의 육수! 냉소바도 맛있지만, 뜨끈한 국물인 온소바도 맛있다니 의령에 가면 꼭 한 번 먹어봐야겠죠?


마포즉석모밀촌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49-5

  이곳은 합정에 위치한 곳으로, 메밀소바 맛집이에요. 동네 주민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엄청난 양의 메밀국수를 주기로 소문났는데요. 양은 많지만, 가격은 저렴해서 가성비 최고! 저 양이 무려 6,000원! 또한, 판 메밀 육수는 진하지만 달지 않아 질리지 않게 마구마구 먹을 수 있답니다. 판 메밀뿐만 아니라, 물 막국수 역시 시원하게 드실 수 있는 메뉴 중 하나! 이것 역시 야채와 면을 아주아주 푸짐하게 내주시니, 참고하시길!


시가올

경기도 남양주시 삼패동 589-2

  냉국수에 비빔국수를 빼놓을 수 없죠. 남양주에 위치한 이곳은 비빔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에요. 빨간 국물이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새콤달콤한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생양파가 듬뿍 들어간다고 해요! 국물을 듬뿍 담아줘 시원하게 호로록 넘어간다고! 국수 먹고 드라이브하면 참 좋겠죠?


진우네집국수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11-34

  비빔국수 하면 담양! 이곳은 담양 국수거리에 있는 곳인데요. 두꺼운 면발이 꽤 인상적이에요. 빨간 양념은 매워 보이지만, 많이 맵진 않다고 해요. 살짝 달큰한 양념이 고소하기까지! 이곳의 별미는 바로 저 삶은 달걀인데요! 계란을 까서 비빔국수와 함께 먹어줘도 좋고, 국수 마무리로 먹어줘도 좋아요. 비빔국수도 비빔국수지만, 멸치국수 역시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담양 가면 꼭 죽통밥만 먹어야 하는 건 아니잖아요? 담양 여행 가서 국수 한 접시 하고 오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