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메종

환상의 조합! 해독 주스 레시피

피곤한 몸을 깨우는 방법

33,1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평소 쌓였던 독소로 피곤한 몸을 깨우는 방법. 해독에 탁월한 채소와 과일로 만든 주스 마셔보세요. 집에 있는 믹서와 착즙기 중 하나를 골라 만들 수 있는 해독 주스 레시피 여섯 가지를 소개합니다. 


믹서로 만든 해독 주스 

믹서에 후루룩 갈아 잘게 끊어진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주스. 되직한 식감으로 든든한 간식 겸 바쁜 아침이나 운동 후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린 뽀빠이

재료 : 데친 시금치 1/2컵, 오이 2개, 사과 1개, 레몬즙 조금, 탄산수 1컵

간에 쌓인 독소와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데 탁월한 시금치. 풋내를 없애기 위해 끓는 물에 아주 살짝 데친 시금치를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그 다음 껍질을 벗긴 오이와 사과를 함께 갈면 청량감과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탄산수 1컵을 넣어 갈면 보다 쉽게 갈리고 마시기 쉬운 농도가 됩니다.

레드 캐럿

재료 : 토마토 · 래디시 3개씩, 당근 1개, 올리브유 1작은술

해독은 물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도 탁월한 토마토. 이때 토마토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자 지용성인 리코펜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올리브유를 함께 갑니다. 여기에 적색의 작은 무로 혈액순환에 탁월한 래디시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당근을 곁들이면 완성.

블루 벨벳

재료 : 블루베리 1컵, 레몬즙 1개분, 망고 1개

체내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듬뿍 함유한 블루베리. 1컵 기준 하루 섭취량의 4분의 3에 해당하는 비타민C를 함유한 망고로 천연의 단맛을 더하고 산뜻한 레몬즙을 섞어주세요. 블루베리와 망고 모두 냉동 상태로 구입해 슬러시로 즐겨도 좋습니다.


착즙기로 만든 해독 주스

섬유질을 걸러내고 즙만 짜내는 착즙 주스. 건더기 없이 맑은 상태로 포만감은 덜합니다. 하지만 당도가 있어 하루 한 잔 정도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러드 오렌지

재료 : 비트 1/4개, 오렌지 2개, 당근 1개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해 피로 회복은 물론 해독과 항산화에도 좋은 오렌지. 간의 해독 기능을 높이고 지방간을 예방하는 비트와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풍부해 몸속에 쌓인 독소를 빼주는 데 탁월한 당근을 곁들어주세요. 설탕을 넣은 것처럼 달달한 맛이 일품입니다.

페일 핑크

재료 : 딸기 3컵, 레몬 · 자몽 1개씩

자주색의 색 고운 해독 주스. 달콤하고 쌉싸래한 맛으로 간 해독에 탁월한 자몽, 혈액 내 독소 제거에 효과적인 레몬과 한창 제철로 해독 작용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딸기를 함께 갈아주세요. 모두 비타민C가 풍부한 재료로 활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레몬 옐로

재료 : 레몬 3개, 라임 · 용과 1개씩

해독 작용에 탁월하지만 신맛이 강한 레몬과 라임에 용과를 곁들입니다. 용과는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듯한 모양의 열대과일로 체내 중금속 배출과 피부를 맑게 하는 효능이 탁월! 그래도 신맛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천연 꿀 1스푼을 더해주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