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메종

건강한 음식이 대세! 맛과 건강까지 담아낸 푸드 핫플레이스

맛은 물론이거니와 건강까지 생각한 음식이라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 지금 당장 달려가 맛보고픈 일곱 가지 푸드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5,2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그 어느 때보다도 건강이 최우선시 되는 시기에요.


몸 관리는 물론, 

사소하게 먹는 것 하나에도 신경이 쓰이는 요즘이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건강과 맛 모두를 선사하는 

푸드 핫플레이스를 소개할게요!


로컬릿

로컬릿

경기도 남양주에서 최근 옥수동으로 이전해 그간 먼 거리로 방문이 어려웠던 이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한 로컬릿! 로컬릿은 로컬 Local 과 먹다 Eat이 합쳐진 말로 지역의 식재료를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요. 


로컬릿에서 선보이는 채소 테린 디쉬는 구운 채소를 백태콩 후무스와 함께 겹겹이 쌓은 채소테린과 흑미 샐러드와 로메스코 소스를 더한 제철 그린 샐러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채소 테린 이외에도 가자미 리조또, 해산물 파스타, 비트 아란치니, 한우 라구 파스타 등 다양한 육, 채식 요리를 선보이고 있죠. 또한 로컬릿은 매월 둘째 주 일요일, 마로니에 공원에서 농부시장 참여를 통해 농부와 손님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답니다.

내자상회

내자상회

이름처럼 경복궁역과 인접한 내자동에 자리한 내자상회.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모두 쑥과 관련되어 있는데, 쑥은 항암 효과와 함께 각종 통증을 진정시켜주고 감기나 폐렴 등 호흡기 질환에도 좋은 알찬 식재료죠. 


꽤 걸쭉한 농도의 쑥 라떼나 젤라또, 인절미와 결합한 쑥절미 카스테라까지 쑥 내음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접해보는 것을 추천해요. 참고로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외관을 그대로 살려 운영하는 이 곳은 카페와 라이프스타일 편집 숍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식기나 캔들 등 다양한 리빙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어요.

썬더버드

썬더버드

청담동에 위치한 브런치 레스토랑 썬더버드는 엄격한 식자재 선별은 물론 칼로리와 혈당지수, 단백질 및 탄수화물 함량 등이 체계적으로 계산된 기능성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각종 샐러드와 라이스볼, 스테이크 뿐아니라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 전용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가볍고 건강한 브런치를 즐기기에 좋죠. 또한 썬더버드는 어플을 통한 배달과 방문 포장이 가능해 모두가 면역력을 높여야 하는 요즘 같은 때에 집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요.

4F

4F


골조가 그대로 드러난 외관, 건축 자재를 인테리어에 십분 활용해 을지로 특유의 감성을 살렸어요. 그도 그럴것이 이전 실제 인쇄소 였던 공간에 살짝만 손을 대 지금의 카페를 구성했기 때문! 하지만 다소 차가운 듯한 공간과는 달리, 이 곳의 메뉴는 꽤 재기발랄해요. 


꾸덕한 티라미수에 올린 무화과, 팥 앙금을 잔뜩 넣어 만든 걸쭉한 라떼 등 음료에 사용하는 재료들의 특징이 부각될 수 있는 메뉴들이 즐비해있어요. 대표 메뉴인 운향과 소다는 그중 백미. 운향과는 독소 배출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죠. 등자라고도 불리는 운향과에 레몬과 라임, 시즌에 따라 청귤까지 가미되는데, 다양한 과일에 소다까지 합세해 탄산감과 싱그러운 과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요.

몽크스 부처

몽크스 부처

고급스러운 비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몽크스 부처는 베지테리언 전문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비건 플레이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시즌 메뉴부터 식물성 고기 패티로 만든 비욘드 버거와 컬리플라워 스테이크, 블랙 올리브 갓 파스타 등 다양한 다이닝 요리를 선보이죠. 또한 이와 어울리는 와인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어 특별한 날 소중한 이와 함께 하기 좋아요.

다정도병인양

다정도병인양


북한산 둘레길을 걷고 걷다 보면 4.19 국립 묘지 부근에 다다르게 됩니다. 그곳에서 카페 다정도병인양은 은은한 전통의 내음을 풍기는 곳이죠. 코 끝을 스치는 향 만큼이나 잎차, 꽃차, 각종 과일 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가 구비되어 있어요. 


특히, 탐스러운 붉은 빛이 잔을 가득히 채우는 오미자차는 특유의 시큼한 맛과 달콤한 향기를 그대로 담아냈어요. 오미자는 간을 보호하는데 특화되어 있고, 피로 회복과 몸 안 구석구석 숨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죠. 둘레길 산책 후 이 곳에 들른다면 쫀득한 떡케이크와 함께 하는 차 한잔으로 허기와 영양까지 모두 잡을 수 있어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