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메종

삼겹살의 변신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오늘 저녁은 쉽고 간단한 삼겹살 요리.

6,6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요리 재료인 삼겹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3겹으로 나뉘어 있어 이름 붙여진 삼겹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좋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돼지고기 부위인데요. 삼겹살은 비타민B1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또 칼륨, 인,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철분은 체내 흡수가 잘되어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단, 지방이 많으므로 쌈채소나 겉절이 등으로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을 경우 한 겹씩 랩으로 싸서 냉동 보관하거나, 빠른 시일 내에 쓸 경우 식물성 오일을 발라 냉장 보관하면 기름막이 수분 증발을 막아줘 그냥 보관했을 때보다 맛이 더 좋습니다.

재료

돼지고기 삼겹살 300g, 밑간 양념(간장 1/2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찹쌀가루 1/2컵, 현미유 1큰술, 겉절이 채소(영양부추 1/8단, 깻잎 5장, 대파 1/4대), 겉절이 양념(간장 · 고춧가루 · 깨소금 1/2큰술씩, 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1 삼겹살은 5cm 길이로 자르고 밑간 양념을 뿌려 10분간 재워주세요.


2 겉절이 채소의 영양부추는 3cm 길이로 썰고, 깻잎과 대파는 곱게 채 썰어주세요. 모두 찬물에 담가 아삭하게 한 다음 물기를 빼줍니다.


3 1의 삼겹살에 찹쌀가루를 고루 입혀주세요.


4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3의 삼겹살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5 손질한 채소에 분량의 겉절이 양념을 넣고 무친 다음 4의 삼겹살 찹쌀구이에 곁들이면 끝!


재료

돼지고기 삼겹살 200g,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빵가루 1컵, 물 1큰술, 달걀 1개, 밀가루 2/3컵, 튀김기름 적당량, 커틀릿 소스(고추장 · 식초 1큰술씩, 올리고당 · 물 2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1 삼겹살은 5cm 길이로 자르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10분간 재워줍니다.


2 빵가루에 물 1큰술을 넣어 섞고 달걀은 곱게 풀어주세요.


3 1의 삼겹살에 밀가루, 푼 달걀,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4 180℃로 달군 튀김기름에 3의 삼겹살을 노릇하게 튀긴 다음 체에 밭쳐 기름기를 빼줍니다.


5 냄비에 올리고당을 제외한 커틀릿 소스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불을 끄고 올리고당을 넣어 섞은 다음 바삭하게 튀긴 삼겹살 커틀릿에 곁들여주세요.


재료

돼지고기 삼겹살 400g, 후춧가루 조금, 청주 1큰술, 조림장(간장 2와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마른 청양고추 1개, 물 1컵)

1 삼겹살은 6cm 길이로 자르고 후춧가루와 청주를 뿌려 10분간 재워줍니다.


2 달군 팬에 1의 삼겹살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3 냄비에 조림장 재료와 구운 삼겹살을 넣고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자작하게 조려줍니다.


재료

돼지고기 삼겹살 400g, 배추김치 1/2포기, 양념(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액젓 1과1/2큰술, 물 1과1/2컵), 대파 1/4대

1 삼겹살은 5cm 길이로 잘라주세요.


2 준비한 양념재료들을 고루 섞어줍니다.


3 냄비에 삼겹살, 김치, 2의 양념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여줍니다.


4 한소끔 끓으면 어슷하게 썬 대파를 넣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끓이면 끝!


기해년에도 어김없이 삼겹살로 기력보충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