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이클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30,0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벌써부터 후덥지근해진 날씨! 밖을 돌아다니가 시원하고 쾌적한 내 차 에어컨 공기를 쐬면 바로 살 것 같은데요. 이런 기분 좋은 순간을 기대하며 에어컨을 켰는데 찬 바람은 안 나오고 미지근한 바람만 나오셔서 답답했던 적 있으셨나요? 에어컨에서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때 점검해봐야 할 포인트, 마이클과 함께 알아봅시다. 


1. A/C 버튼이 눌려져 있는지 확인해보자!

자동차 에어컨의 온도를 아무리 낮춰봐도 통 시원해지질 않는 바람, 혹시 A/C 버튼이 꺼져있진 않나요? A/C 버튼은 내 차의 컴프레서를 작동하는 버튼입니다. 컴프레서를 작동해야 차가운 공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을 위해서는 공조기 온도를 낮추고 동시에 A/C 버튼을 반드시 켜주세요. 


2. 에어컨 냉매 가스를 충전하면 해결!

아마 내 차 에어컨의 찬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대부분 에어컨 냉매 가스 부족이 원인일 확률이 높은데요. 냉매가스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차갑게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에어컨을 키면 보통 5분이면 시원한 바람이 나오지만 미지근한 바람만 계속해서 나온다면 냉매 가스가 누수되어 부족해졌을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말고 정비소에 가서 에어컨 냉매 가스 충전 작업을 받으시면 됩니다.


3. 다 해도 안된다면? 에어컨 컴프레서 점검

차량 에어컨은 컴프레셔(압축기)라는 장치가 공기를 차갑게 해주는데요. 에어컨 냉매 가스를 충전했음에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바로 이 컴프레셔가 고장 난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 컴프레셔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에어컨 버튼을 누른 후 익숙한 작동음이 들릴 텐데, 작동한 기미조차 느껴지지 않는다면 컴프레셔가 고장 났을 확률이 높겠죠. 이 경우 정비소에서 컴프레셔 점검 및 교체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세 가지 원인 이외에도 에바포레이터에 성에나 장애물이 꼈을 수도 있고, 에어컨 필터가 불량인 경우 등등 에어컨 고장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깨알 꿀팁!
에어컨에서 시원한 바람이 빨리 나오게 하는 방법!

차에 타서 처음으로 에어컨을 가동할 경우, 낮은 온도, 강한 바람세기로 설정해 주세요. 2-3분 후 어느 정도 온도가 낮아지면 적정 세기를 유지하는 것이 연비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차량관리앱 마이클에 내 차를 등록해보세요! 차를 잘 아는 운전자들이 궁금증을 싹 해결해 줄 거예요 :)

마이클에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200만 운전자가 친절하게 답변해줘요! :)

출처차량관리앱 마이클 게시판

작성자 정보

마이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