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실패 없이 단골정비소 고르는 꿀팁 4

조회수 2020. 4. 17. 0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정비소 문을 두드리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과잉정비를 권하진 않을까?', '가격이 너무 저렴하면 제대로 봐주지 않는 게 아닐까'하는 불안감 때문이죠. 그래서 그런지 조금 비싸더라도 이것저것 재고 따지기 싫어 공식센터만 가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조금만 노력하면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차알못도 좋은 정비소를 찾는 초간단 꿀팁 지금부터 차례대로 알아봅시다. 



STEP1. 가까운 곳부터 물색한다.

아무리 좋은 정비소로 입소문이 났어도 너무 먼 곳에 있으면 방문하기가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있는 정비소가 많습니다. 우선 매번 차를 타고 지나다녔던 집이나 회사 주변에 정비소가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STEP2. 정비후기를 찾아본다.

출처: 차량관리/정비예약 앱, 마카롱 모바일 화면

 내 주변 정비소를 확인했다면 어떤 정비소인지 꼼꼼히 확인해보는 게 좋겠죠. 무작정 정비소에 곧장 가는 것보다 업장의 상세 사진, 제공하는 서비스 그리고 후기를 꼭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후기를 확인할수록 내가 갈 정비소가 어떤 정비소인지 알 수 있겠죠?

STEP3. 간단한 정비부터 받아본다.

자, 이제부터 실전입니다. 가까운 곳의 후기가 좋은 정비소를 찾았다면 우선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위치교환 등 간단한 정비를 통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아야 합니다. 간혹 차량의 컨디션을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정비소가 있으니, 해당 서비스를 받고 재방문 의사를 결정해도 나쁘지 않겠죠.

STEP4. 믿을만한 정비소인지 체크해본다.

정비를 처음 받아보는 차알못의 경우 이 정비소가 믿을만한지, 정말 필요해서 추가 정비를 요구하는 것인지 또는 너무 저렴해서 서비스를 대충 해주는 것은 아닌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이런 경우 우선 딱 세 가지만 고려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체크포인트 하나, 업장이 깨끗하고 청결한지

정비 환경이 깨끗한 곳이라면, 그만큼 내 차도 깨끗하게 다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오고 싶은 정비소가 공구는 아무렇게 두지 않았는지, 곳곳에 기름때가 덕지덕지 묻어있진 않았는지 확인해보세요.


✔체크포인트 둘, 무리한 과잉정비를 요구하지 않는지

브레이크 소음 때문에 왔는데 축을 교체해야 한다던가, 단순 배터리 방전인데 발전기 교체를 권하는 등 일부 정비소에서는 초보 티가 나는 운전자에게 무리한 추가 정비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확실히 믿음이 가지 않는다면 우선 받기로 했던 정비만 받고 차를 잘 아는 지인과 다른 정비소를 방문해보세요.


✔체크포인트 셋, 차알못이어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지

얼터네이터, 캐니스터, 서스펜션 등 대강 뜻은 알더라도, 차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전문가가 아니라면 당연히 알기 힘들죠. 가만히 고객 대기실에서 작업을 기다릴 수도 있지만 솔직히 궁금합니다. 이때 궁금한 걸 물어봐도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정비소라면 단골정비소로 정해도 나쁘지 않겠죠.


믿을만한 정비소에서 합리적인 서비스를!

위 네 가지 단계만 밟아도 단골정비소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조금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단골정비소를 찾고 싶다면? 마카롱을 이용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출처: 마카롱 앱, 정비 예약하기 화면

마카롱에선 정비가격 및 후기 확인 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예약하고, 미리 결제해서 정비만 받고 오시면 됩니다. 또한 투명한 자동차 정비 문화를 위해 고객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과잉정비 시에는 100% 보상해 주는 안심보상제도 시행하고 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