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핸들만 제대로 잡아도 운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조회수 2020. 1. 17. 0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월은 고등학생들의 학교 졸업 및 신년 다짐으로 운전면허를 가장 많이 따는 달입니다.

아빠, 엄마 차만 타봤지 내가 직접 운전대에 손을 올리는 게 아직 어려운 초보운전자들!

오늘 마카롱과 함께 운전대 잡는 법 제대로 알아봅시다.

운전 경력이 꽤 쌓인 능숙한 운전자분들도 지금 운전대를 제대로 잡고 있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보세요!


핸들, 어떻게 잡아야 잘 잡았다고 소문날까?

 자동차 핸들은 시계의 3시와 9시, 2시와 10시 사이로 자신이 가장 편안한 위치로 잡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위 그림처럼 핸들을 윗부분을 양손으로 잡거나 아래 부부을 양손으로 잡는 것은 운전자의 신체에도 무리를 줄 뿐만 아니라, 운전 시에도 위험하다는 것 꼭 기억하세요!


핸들은 어떻게 돌려야 하나요?

핸들 조작이 아직 미숙한 초보 운전자분들에게는 핸들을 조작하는 것 또한 쉬운 일은 아닌데요.

핸들 조작법에는 기본적으로 논크로스 핸들링과 크로스 핸들링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논크로스 핸들링

논크로스 핸들링은 말 그대로 양손이 교차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양손이 교차하지 않고 오른손과 왼손을 서로 이어가며 핸들링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논크로스 핸들링 좌회전, 우회전을 할 때 많은 쓰이는 방법으로 핸들 놀림이 분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팔이 가지지 않아 팔목 부상을 예방하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크로스 핸들링

 크로스 핸들링은 팔을 X자로 교차하며 연속적인 급커브나 돌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핸들 조작법입니다. 크로스 핸들링은 손을 옮기는 횟수가 적어 연속적으로 핸들을 돌려야 하는 상황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얼마나 핸들을 틀었는지 각도를 알 수 있어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운전이 미숙한 초보운전자분들! 운전은 하다보면 느는 겁니다. 움츠러든 자세로 운전을 하다보면 오히려 위험할 수 있으니 당당히 어깨피고 운전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