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꼭 알아야 할 이 버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조회수 2020. 7. 23. 18:1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동차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과 버튼들이 있습니다. 모두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진만큼, 어떤 상황에서 쓰는지 잘 알아둘 필요가 있죠. 하지만 이제 막 면허를 딴 초보운전 분들은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에 대해 헷갈려하실 수 있는데요.


마이클이 자동차에서 꼭 알아야 할 유용한 버튼을, 초보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이 버튼의 이름은 뭔가요?

마치 물결무늬 같이 생긴 이 버튼의 이름은 '앞유리 김서림 제거 버튼'이에요. 실내 송풍의 방향이 앞유리 쪽으로 향해 있는 형상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나요?

차 앞유리에 김서림이나 서리가 껴 당황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앞유리 김서림 제거 버튼은 이런 상황에서 빠르게 앞유리에 낀 서리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앞유리에 김이 서리는 것은 내부 공기의 습기 때문이며, 김서림 제거 버튼은 이러한 내부 습기를 효과적으로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앞유리 쪽으로 바람이 송풍되며, 동시에 A/C버튼이 동작하게 되는데요. A/C버튼은 Air Conditioning의 약자로 꼭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버튼이 아닌, 컴프레서를 작동시키는 버튼입니다. 컴프레서가 작동해야 실내 제습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A/C버튼이 작동돼도 놀라지마세요!


비슷하게 생긴 이 버튼은 뭐에요?

반면 위 사진과 같은 직사각형 모양의 물결무늬 버튼은 뒷유리의 열선을 작동하는 버튼입니다. 열선을 통해 뒷유리의 온도를 높여 김서림 또는 결빙을 방지해주는데요.

자동차 뒷유리를 보면 주황색으로 된 선이 바로 열선입니다. 사이드미러 열선이 있는 차의 경우 이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 미러 열선까지 작동하여 사이드 미러의 김서림 역시 방지해주니, 꼭 알고 있어야 할 유용한 버튼이죠?


다른 기능들에 대해서도 알고 싶어요!

마이클 포스트를 팔로우해주세요. 유용한 자동차 기능들을 초보운전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립니다. 매주 연재해요!


만약 지금 바로 궁금한 기능 또는 버튼들이 있거나 내 차종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에 대해 궁금하다면?


마이클 앱에 내 차를 등록하고 150만 운전자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바로 친절하게 답변을 해 드립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