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카롱

하이패스 무단통과, 당황하셨어요? 일단 지나가셔요!

19,8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저는 초보운전 당시 하이패스를 달지 않은 상태로 고속도로 톨게이트에 진입한적이 있는데요, 일반차선으로 변경해야 하는데 쌩쌩 달려오는 차들에 겁먹어 발만 동동 구르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어떡해?" 만 연신 외쳐대며 쫄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하이패스를 무단통과 했는데요, 그 때 울리는 사이렌 소리.. 등골이 서늘했던 경험을 다시한번 회상하며 이 포스트를 씁니다. 

*우물쭈물거리다간큰사고난다!

출처비디오 머그

톨게이트에서 카드에 잔액이 없어서 혹은 하이패스를 미장착한것을 깜빡하여 급격한 차로변경을 하거나 주저하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를 간혹 볼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구간은 시속 30km로 제한되어 있지만, 실제로 하이패스 진입 전/후로 속도를 내는 차량이 많아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꼭 유의해야해요!

차선에 잘못들어왔다면 절대로 후진, 무리한 차선변경은 금물! 쫄지 말고 그대로 통과할 것을 꼭 기억하세요!

*그럼 그 이후엔 어떡하죠?

하이패스를 무단통과 해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 3가지가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미납요금 납부 방법 ]
1. 도착지 출구 영업소에서 정산

하이패스없이 톨게이트를 무단으로 통과했다면, 도착지 출구 영업소에서 상황을 설명한 뒤 요금을 정산하면 끝이에요! 참 쉽죠?
하지만 우리의 초보운전자들은 도착지에서도 실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 잘못들어왔다고 위축되지말고 그냥 일단 통과!

2. 한국도로교통공사 홈페이지

도착지 영업소에서도 정산하지 못했다면, 포털사이트에 '하이패스'만 검색해주세요, 그럼 바로 한국도로교통공사 홈페이지가 바로 뜹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납요금을 조회한 후 납부하면 끝-! 정말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쉽죠?

3. 한국도로교통공사 콜센터

홈페이지로 접속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화한통이면 됩니다! 한국도로교통공사 콜센터로 전화 후 상담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문자로 날라오는 요금을 납부하면 끝-!

* 자, 이렇게 쉬운 방법들이 있는데도,
요금 납부를 미룬다면?

출처한국일보

이렇게 쉽고 간편한 방법들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설마 미납하시는 분이 계실까 싶지만, 

설마가 사람잡기에 알려드립니다!


만약 집으로 미납요금 고지서가 날라왔음에도 이를 무시하고 납부기한을 어기거나 미납 20회 이상 발생 시 통행료의 10배에 해당하는 과태료를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



전국의 초보운전자들이여 쫄지마라
마카롱이 있나니-!

작성자 정보

마카롱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