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무조건 들이민다고요? 차선변경 비매너 유형 3

조회수 2018. 10. 1. 17: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차량관리앱 마카롱입니다.


주행 중 갑자기 우측에서 들이밀며 나타난 차량 때문에 깜짝 놀란 적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내가 당할 때는 욕하면서 정작 나는 차선 변경 매너 있게 하고 있는지 함께 생각해봐요!

비매너 유형 1

사각지대에서 끼어 든다

차선 변경할 때, 옆 차가 느리다고 빠짝 붙어서 차선을 넘어가면 옆 차가 내 차를 확인 못할 수 있습니다. 꼭 내 차 후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앞서가는 상황에서 차선 변경해주세요! 

✔ 옆 차가 후방에 보일때 진입하세요!

비매너 유형 2

깜빡이 없이 들어 간다

운전하다보면 방향지시등 안 켜고 차선을 넘어 들어가는 분들 꼭 있습니다. 차선을 넘어간 다음 켜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진로 변경시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입니다. (승용차 기준 과태료 3만원)

✔ 차선 변경 전 방향지시등을 미리 켜세요!

비매너 유형 3

감속하며 진입 한다

옆 차로 공간이 많다고 감속하며 차선 변경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초보운전 시 속도를 크게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후방에서 빠른 속도로 오고 있었다면 큰 충돌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또 너무 빠르게 진입하는 경우에는 앞 차와 충돌 할 수 있으니 전방도 주시해야합니다.

✔ 후방과 전방 차량의 속도에 맞추며 진입하세요!


복잡한 도로에서 운전하다 보면 잘못된 차선 변경 습관이 생기기 쉽습니다. 차선 변경 시 조금 늦더라도 다른 차들이 브레이크를 밟지 않도록 흐름에 맞춰 차선에 진입하는 배려, 잊지 마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