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잊지 말라개 내 꿈은 100만 '펫 '튜버!

조회수 2021. 1. 25. 15: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꼭 알아야 할 펫튜버의 모든 것

Part .1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잊지 말라개!

시대에 따라 직업도 변한다. 강아지 직업도 마찬가지. 우리가 알고 있는 과거의 사역견은 군견, 안내견, 탐지견 등 공공 부문에 머물렀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더 이상 보기 힘든 목양견과 같은 직업도 있고, 우리 일상에 더욱 가까워진 세러피 도그 같은 직업이 생기기도 했다. 그리고 요즘 동물들 사이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직업은 바로 ‘펫튜버(Pet+Youtuber)’다.

펫튜버의 주요 콘텐츠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 브이로그로, 사실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있다. 나만 보기 아까운 반려동물의 귀여움을 널리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 유명한 개플루언서로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많은 반려인이 100만 유튜버를 꿈꾸기도 한다.

여건이 되지 않아 랜선으로나마 반려인이 되고 싶은 사람, 피로한 사회에서 귀여운 동물로 힐링하고 싶은 사람, 단순하게동물이 너무 좋은 사람 등이 펫튜버의 주 소비층이다. 이들이 원하는 것은 딱 하나, 영상 속 귀여운 동물이다.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펫튜버는 하루가 멀다 하고 늘어나고 있다.

2020년 12월 기준, 구독자 195만 명을 보유한 국내 채널 ‘수리노을’. 수리, 노을, 라온, 이즈, 소울 총 5마리 고양이 가족의 일상을 다루는 이 채널은 누적 조회 수 6억 회를 넘어서며 승승장구 중이다. 놀랍게도 메이드 인 코리아인 이 채널의 댓글에는 한글보다 외국어가 더 많이 보인다. 

영어는 기본이고 각종 유럽어와 동남아어, 아랍어까지 등장하는 ‘고양이 한류’의 실시간 현장인 셈. 이쯤 되면 언젠가는 ‘Do you know BTS?’ 대신 ‘Do you know 수리노을?’ 하고 묻는 날이 도래하지 않을까. 유튜브 수익 계산기로 추산할 경우 이 채널의 수익은 월 3000만 원 이상. 가히 열 자식 부럽지 않은 효자묘가 틀림없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