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이프앤도그

동물 매개 치료, 그것이 궁금하다

마음을 어루만지는 테라피 독

1,1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Part .2
동물 매개 치료, 그것이 궁금하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신적·육체적 건강에 모두 이로운 댕댕이들. 이 빵빵한 스펙을 가진 귀여운 강아지들이 귀여움을 특기로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다는 사실을 아는가. 바로 동물 매개 치료 활동견으로 말이다.

동물 매개 치료, 그게 뭐야?

동물 매개 치료란 사람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치료 과정에서 동물이 중간 매개체가 되어 치료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말한다.

동물 매개 치료 효과

힘듦과 반복의 연속인 질병을 치료하는 프로그램 과정에서 귀여운 활동견 한 마리만 추가해도 많은 것이 달라진다.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함께하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뿐 아니라 집중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과정을 수행하는 동안 큰 에너지를 불어넣는 원동력이 된다고.

동물 매개 치료 도우미 조건

동물 매개 치료의 도우미가 될 수 있는 동물은 무궁무진하다. 개뿐만 아니라 고양이, 말, 당나귀, 기니피그, 토끼, 미니어처 피그, 심지어 조금은 생소한 라마나 알파카까지! 물론 어느 정도 통제와 훈련, 사람과의 교감이 가능하다면 말이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사슴이나 돌고래를 이용한 동물 매개 치료 사례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실정상 대형 동물과 함께 하는 동물 매개 치료는 마사회에서 운영하는 극소수의 프로그램만 있고, 다른 종의 활동은 아직 활발하지 않은 실정이다. 실제 활동 동물의 대부분은 개고, 때때로 사회화가 잘된 고양이가 활동하기도 한다.

작성자 정보

라이프앤도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