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이프앤도그

우리집 반려동물 최애곡은 뭐개 이름이 뭐개? 알려주라냥!

강아지도 고양이도 음악을 좋아한다는 사실, 알고 있는지? 반려동물의 취향을 찾아 함께 뮤직 라이프를 즐겨보자.

2,2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강아지도 고양이도 음악을 좋아한다는 사실, 알고 있는지?

반려동물의 취향을 찾아 함께 뮤직 라이프를 즐겨보자.

‘개취’ 맞춤 플레이리스트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맞춤 음악 추천 알고리즘이다. 스포트파이의 반려동물 음악 서비스 ‘포펙트 플레이리스트(Pawfect Playlist)’. 반려동물에 관한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면 스포티파이가 알아서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좋아할 만한 펫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출처출처 : 스포티파이

아직 스포티파이의 펫 플레이리스트가 과학적인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들의 평은 우호적이다. 스포티파이 역시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가장 좋아할 만한 ‘최고의 예측 결과’를 내놓기 위해 전문가와 협업한다고 하니 머지않아 ‘이달의 이구아나 페이버릿 송’을 플레이리스트에서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분리 불안을 치유하는 사운드 시스템

분리 불안이나 고립 장애가 있는 반려견 교육에서 방해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백색소음, 힐링 음악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때 사람이 아닌 개나 고양이의 가청 주파수 범위에 맞춘 음악이나 소리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혼자 있는 것을 싫어하는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스피커 ‘릴렉소펫 프로(Relaxopet Pro)’는

이 점에 착안해 탄생한 아이템이다. 독일에서 최면 심리 치료사가 수의사들과 함께 개발해 특허를

받은 릴렉소펫 프로는 강아지와 고양이에 최적화한 음악과 주파수 진동을 들려줘 반려동물이 안정을 찾고 휴식을 취하도록 도와준다.


잠들지 못하는 반려견을 위한 앱

강아지를 위한 음악, 앱으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도그 슬립 뮤직(Dog Sleep Music)’은 잠들지 못하는 개를 위한 무료 음악 앱이다. 음악 재생과 알람 설정, 두 가지 기능만 심플하게 갖춘 직관적 앱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릴랙스 뮤직 포 도그스(Relax Music for Dogs)’도 비슷한 기능을 갖췄다. 휴식, 수면, 분리 불안, 어린 강아지를 위한 음악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일부 음악은 광고 리워드 또는 유료로 들을 수 있다.

작성자 정보

라이프앤도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