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러닝스푼즈

영알못 그녀가 할리우드 배우 전담 리포터가 되기까지

22,1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MBC 섹션 TV 연예통신 

할리우드 배우 전담 리포터 출신으로

방송 통역일을 하다가

현재는 영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헤일리님의 이야기 입니다.


영알못이었던 그가

10대 중반에 미국으로 

유학 가게 된 이야기,

타지 생활에서 겪었던 고난 그리고 극복.

추가로 그가 추천하는 영어 학습법까지!

헤일리님의 이야기 함께하세요. 😊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섹션TV 리포터 활동 당시

출처러닝스푼즈


안녕하세요. 헤일리입니다.

저는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했고, 

MBC 섹션TV · 위대한 탄생 · 아리랑TV · EBS를 통해서 방송 통역 할리우드 배우 인터뷰를 진행했었습니다.


현재는 여러분들에게 생생한 일상 영어 표현학습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팬즈스팟과 함께 브이로그 영어강의를 선보이게 됐습니다.

Q. 미국 유학 시절 가장 힘들었던 경험은 무엇이었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출처러닝스푼즈

당연히 언어에 관한 부분인데요.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들리지 않았어요. 그래서 모든 행동에 자신감이 없었죠.


미국에서 중학교를 다니면서 있었던 일화가 있는데요.

제 가장 친한 친구 이름이 애슐리였어요. 수업 때 선생님이 계속 '애슐리, 애슐리' 하는데 친구가 대답을 안 하는 거예요. 

'얘가 왜 대답을 안 하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까 'actually'라고 얘기하는 거였더라고요.

그만큼 영어가 정말 하나도 들리지 않아서 고생도 많이 했었고... 참 힘들었던 경험이었어요.


저는 타지에서 혼자 이 난관을 뚫고 나가야 했기 때문에 제일 먼저 제가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통해서 많이 학습을 했었어요.


디즈니 채널도 많이 봤고 시트콤 프렌즈도 굉장히 많이 봤었어요. 그리고 친구들을 정말 많이 관찰했죠.


특정 '상황'에서 친구들이 어떻게 영어로 이야기하는지 자꾸 듣고 집에 와서 써보기도 하고, 내가 그 상황에 처했을 때 똑같은 표현을 써보면서 영어를 내 것으로 편안하게 익숙하게 만들려고 정말 노력을 했었습니다.

Q. 헤일리님이 추천하시는 영어 학습법이 있을까요?

출처러닝스푼즈

저는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이나 감정을 표현하려고 배우는 게 언어라고 생각을 해요.


그렇게 하려면 원어민들이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표현하는지를 먼저 알아야 하죠. 

가장 쉬운 방법은 영어의 표현을 담고 있는 드라마나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학습하는 방법인데 영화나 드라마는 너무 극적인 상황들을 담고 있으니까 사실 내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데에는 많은 한계점이 있어요.


그런 한계점을 뛰어넘을 수 있는 콘텐츠가 바로 브이로그를 통한 학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라마다 문화가 다르다 보니까 한국인으로서 느낄 수 있는 여러 감정들을 영어로 표현하는 것을 굉장히 어려워하시더라고요. 표현하더라도 좀 어색하게 들리기도 하고요.


때문에 이번 '브이로그' 콘텐츠에서는 한국인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들을 중심으로 학습하실 수 있게 구성해두었습니다.

각 상황에 따른 표현들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가장 원어민스럽게 한국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감정에 대한 표현들을 많이 담고 있기 때문에 '브이로그를 통한 학습법'이 메리트가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영어 공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출처러닝스푼즈

영어학습에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꾸준함이에요.


팬즈스팟헤일리 브이로그 강의꾸준함을 가질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브이로그 영상을 가장 먼저 보면서 표현을 학습하고, 그 표현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꾸준히 연습한 이후에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 저와 실제로 만나서 말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기 때문이죠.


지루한 긴 강의가 아니기 때문에 나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더불어서 학습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전자책도 제공하고 있으니 꾸준하게 학습하는 데는 정말 정말 좋은 강의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 브이로그로 배워야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집, 차, 식당, 카페 등

우리의 일상 공간을 

영어로 경험해보세요!


할리우드 배우 인터뷰어, 

아나운서 출신의 헤일리와 함께라면 

영어 억양과 톤까지 자연스러워지는 건 보너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