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드미

직업 만족도는 10점 만점의 9점! 새내기 객실 승무원들의 인터뷰

승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18,2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Career 경험담
    경험 콘텐츠 공유 플랫폼 [리드미]
    피티판다 리더의 에피소드 입니다

승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 승무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인터뷰를 통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질문Q

스튜어디스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답변A

특별히 준비하길 잘했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국어에요. 고등학교 때는 항공운항과를 가야 승무원이 되는 건가 생각했었는데, 입시 준비하면서 항공운항과는 길이 좁은 것 같다고 느꼈어요. 그럼 어디로 갈까 생각하다가 중국이 뜨고 있고, 중국관광객도 많아질 때라 중국어를 무기를 가지고 있으면 비행기에서 이득이 되겠다 싶어서 중문과를 가게 되었어요. 결국엔 중국어를 할 줄 안다는 게 큰 도움이 되었죠. 또 크게는 두 가지가 있었어요. 하나는 중국으로 어학연수를 가면서 중국어를 저의 메리트로 살릴 수 있었던 것이 좋았고 또 하나는 발표동아리예요. 면접장에 갔을 때 덜 떨고 사람들 앞에서 얘기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질문Q

스튜어디스에 합격할 수 있었던 나의 장점은?

답변A

다른 직종도 다 그렇겠지만, 승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 중에 워낙 쟁쟁한 사람들이 많아요. 그럼에도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저만의 장점을 생각해보면 편안한 인상이었던 것 같아요. 실제로 사람들이 길도 많이 물어보고 그래요ㅎㅎ 그리고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다는 것이 유리했다고 생각해요!

차분히 인터뷰에 응해주시는 A 리더님 :)

질문Q

스튜어디스는 예뻐야 뽑힌다는 말도 있던데, 사실인가요?

답변A

예뻐야 하는지도 저도 준비할 때 궁금했던 점인데, 제 생각에는 꼭 예뻐야 뽑히는 건 아닌 거 같아요. 예쁜 것보다 호감 가는 편안한 인상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질문Q

키가 중요하다고 들었어요. 실제로 키가 중요한가요?

답변A

승무원은 키가 커야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승무원을 꿈꾸면서 키가 정말 커야 하나, 내 키가 가능한 키인가 많이 궁금했는데 제가 163cm인데 된 거 보면 160cm이상이면 될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선반에 손이 안 닿으면 안되니까 키와 암리치라고 하죠, 팔 길이를 보긴 하죠.

밝은 미소로 인터뷰에 응해주시는 B 리더님 :)

질문Q

보통 스튜어디스의 하루 스케쥴은 어떤가요?

답변A

보통 승무원의 하루 스케줄을 설명하자면, 국내선의 경우, 비행시간보다 2시간 정도 일찍 사무실로 출근해요. 쇼업차트에 서명하고, 승객이 몇 명 오는지 외국인은 몇 명인지 어린이는 몇 명인지 등을 체크하죠. 비상장비가 어디에 있는지 다 구비되어 있는지 폭발물이 있는지 등도 모두 승무원이 체크하고 승객들 탑승권 확인한 후 이륙을 하죠.

질문Q

스튜어디스를 하면서 어떨 때 성취감을 느끼나요?

답변A

승무원 일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때는 비행 후에 좋은 호텔에서 좋은 구경하면서 맛있는 거 먹을 때, ‘승무원 하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또 새벽비행 하다가 해 뜰 때 밖을 보면 너무 예뻐요. 일하면서 그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는 게 참 행복하더라고요. 사실 저는 승무원이 오랜 꿈이었기 때문에 공항에서 캐리어를 끌고 가는 것 자체가 너무 좋고 항상 성취감을 느껴요.

질문Q

스튜어디스로 지내며 직업 만족도는 어떤가요?

답변A

직업에 대한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점이요. 1점을 뺀 이유는 불규칙한 생활 패턴 때문이에요. 친구들과 약속을 잡기가 어려워요. 저희는 성수기 때가 가장 바쁘니까 여행을 가기도 힘들죠. 그 외에는 대부분 만족스러워요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