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라클래식

K-POP 스타 뮤직비디오가 클래식카 문화에 미치는 영향

워너원 박지훈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라라클래식 소장 쉐보레 C3100 픽업트럭

4,1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K-POP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워너원의 박지훈이 오랜만에 새 앨범을 냈습니다. 타이틀 곡인 ‘Wing’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중독성 있는 리듬과 멜로디, 매력적인 목소리는 물론이고 잘 생기고 성실한 모습이 멋진 청년이자 아티스트인 박지훈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이 뮤직비디오 속에는 멋진 클래식카가 하나가 등장해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미국의 문화적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빈티지 픽업트럭이 뮤직비디오 전체의 분위기를 이끌었죠. 쉐보레 C3100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빈티지 픽업트럭은 출시된 지 60년이 넘은 1958년식으로 라라클래식이 소장하고 있는 클래식카입니다.

쉐보레 C3100은 라라클래식이 해외에서 구매해 소장 중인데요. 미국 클래식카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나라에 다양한 클래식카 문화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사명을 띠고 2019년에 우리나라에 들어왔고, 그동안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과 만났습니다. 

최근 들어 K-POP 스타들의 뮤직비디오나 광고 영상에 클래식카들이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퍼카를 비롯한 최신 럭셔리 자동차들은 돈만 있으면 언제나 쉽게 구할 수 있지만, 고전적이고 낭만적이며 때로는 귀엽기도 한 클래식카들은 희소성 때문에 구하기 어렵죠. 그리고 클래식카의 라인들이 만들어내는 절대적 미학은 요즘 자동차들이 쉽게 재현하기도 어렵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클래식카가 널리 보급되기는 어려운 상황이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K-POP 스타의 뮤직비디오나 유명 기업의 광고화면에 자주 등장하는 클래식카들을 통해 문화가 성숙해지면, 자연스럽게 보통 사람들에게도 클래식카 문화가 자리 잡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K-POP 스타들의 뮤직비디오나 대기업의 광고는 클래식카에는 좋은 파트너이자 친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뮤직비디오나 광고는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와 폭넓은 협업을 통해 라라클래식이 보유하고 있는 여러 클래식카를 좀 더 많은 분이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바랍니다. 

글 라라클래식 편집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