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미국에서 주목하는 슈퍼푸드, 유자의 변신은 무죄

28,1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kurly.com

날씨가 추워지면 어머니께서 타주셨던 향긋한 유자차. 누구나 추억 속에 하나씩 자리잡고 있는 한국의 유자차가 미국에서 슈퍼푸드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kurly.com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미국으로의 유자차 수출이 전년 대비 71%나 성장했다고 하는데요. 미국을 사로잡은 유자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요?

상큼미 뿜뿜 영양도 뿜뿜

출처kurly.com

동짓날 유자차를 마시거나 유자를 띄운 탕에 들어가 목욕을 하면 일년 내내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옛말처럼 유자는 예로부터 풍부한 영양소를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옐로푸드인 레몬의 3배가 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보통 과일로는 섭취하기 힘든 칼슘이 사과, 바나나보다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겨울철 건강 선물로도 참 좋은 과일이죠.

출처kurly.com

앞서 설명한 것처럼 유자는 보통 유자차로 많이 즐기곤 하는데요. 매일 먹는 방법 말고 유자의 상큼함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단신단신, 유자 샤베트

출처kurly.com

프랑스 정찬 코스 요리 중간엔 시원한 입가심용 음식이 하나 등장합니다. 바로 과즙을 얼려 만드는 ‘소르베’에요. 영어로는 ‘셔벗’, 우리는 ‘샤베트’르 친근하게 부르죠. 우유, 크림 등을 가미한 아이스크림과 달리 샤베트에는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과즙의 상큼함 덕분에 한 스푼만 떠먹어도 입안이 말끔하게 정리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출처kurly.com

그럼 신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시트러스 과일이 샤베트르 변신하면 어떨까요? 유자의 은은한 단맛과 쌉싸래한 맛이 두루 느껴지면서 빙과류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어른들도 좋아할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해요.

유자향이 그윽한 메밀국수, 유자소바

유자 생산량이 많은 일본에서는 유자를 활용한 음식이 널리 사랑받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유자 소바예요. 풍부한 유자향이 요리의 달콤함과 쌉쌀함, 새콤함을 동시에 살리죠.

출처kurly.com

소바는 차게 즐기는 게 정석! 삶은 면을 찬물로 헹궈 쯔유에 톡톡 찍어 먹으면 그 자체로 참 맛있어요. 유자소바도 마찬가지입니다. 냉소바로 즐기면 유자의 산뜻함에 기분까지 상쾌해집니다.

출처kurly.com

물론 따뜻하게 만들거나 고명을 다양하게 올려 비빔국수로 즐기는 것 또한 맛있습니다. 뜨끈한 육수를 곁들이면 달콤한 유자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고, 비빔국수로 만들면 양념장과 새콤달콤한 유자의 풍미가 잘 어우러지거든요.

상큼한 조미료, 유자 폰즈

출처kurly.com

폰즈는 감귤류의 과즙으로 만든 일본의 조미료입니다. 주로 식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나베 요리나 샤브샤브에 곁들여 먹을 때 그 진가를 알 수 있죠. 나베 요리 뿐 아니라 어묵에 곁들여 먹거나 두부 샐러드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폰즈 소스는 입맛을 돋우는 데 그만이에요.

유자 폰즈 RECIPE

출처kurly.com

재료 : 유자 2개, 간장 100ml, 식초 100ml, 미림 1큰술, 가쯔오부시물 100ml, 다시마 1장

출처kurly.com

1. 유자는 깨끗하게 씻어 반으로 가릅니다.

출처kurly.com

2. 물 1컵에 다시마를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빼고 가쯔오부시 한줌을 넣어 1분간 우려낸 후 채에 걸러주세요.

출처kurly.com

3. 소독된 병에 간장, 식초, 미림, 가쯔오부시물을 넣고 유자를 넣어 2일 이상 숙성하면 완성됩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