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송이의 향과 표고의 식감을 버섯 하나로 느낄 수 있다?

송화버섯이면 가능!

4,5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송이와 삼표고가 만나

출처kurly.com

버섯은 ‘일능이, 이송이, 삼표고’라 해서 능이, 송이, 표고의 맛과 향을 최고로 친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그렇다면 혹시 ‘송화버섯’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송화버섯은 표고버섯 중 으뜸으로 꼽히는 백화고의 개량종으로, 자연산 송이의 향과 쫄깃쫄깃한 표고버섯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출처kurly.com

표고버섯과 달리 갓과 대를 모두 먹을 수 있으며, 한 번에 향이 일품인 송이버섯과 표고버섯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는 점이 엄청난 장점이죠.

출처kurly.com

또한, 활용 면에서는 오히려 한 수 위입니다. 비타민D 함량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단백질, 아미노산 등이 다량 함유된 송화버섯은 일반 표고버섯보다 낮은 온도에서 성장하기 때문에 육질이 단단하고 대가 커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출처kurly.com

딱딱하고 질겨 먹기 힘든 일반 표고버섯 대와 달리, 송화버섯의 대는 부드러워 모두 먹을 수 있어요.

출처kurly.com

송화버섯 대를 결대로 찢어 소금장에 찍어 생으로 먹으면 향긋한 향과 담백하고 풍부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솥밥, 볶음, 리조또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해보세요.

송화버섯 영양 솥밥 RECIPE

출처kurly.com

솥밥 재료 : 송화버섯 4송이, 백미 2컵, 현미 1컵, 찹쌀 1/3컵, 다시마 1장, 당근 1/2개, 대추 4알, 은행 1/2컵, 잣 2T


양념장 재료 : 간장 3T, 맛술 1T, 다진 마늘 1/2t, 다진 홍고추 1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출처kurly.com
  1. 백미, 현미, 찹쌀을 씻어 물에 10분에서 30분 정도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뺍니다.
  2. 다시마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3. 송화버섯은 먼지를 털어내고 밑동과 갓을 분리하여 모두먹기 좋게 슬라이스합니다.
  4. (송화버섯을 손질할 때 최대한 칼을 대지 않고 결결이 찢어서 조리해주세요.)
  5. 당근은 작게 채 썰고, 대추는 돌려깎이하여 채 썬 뒤, 은행은 껍질을 벗겨주세요.
  6. 쌀과 육수, 손질한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15분 정도 끓인 후 약불에서 10분 정도 더 끓입니다.
  7. 준비된 양념장 재료를 섞어주세요.
  8. 밥이 다 익으면 3분 정도 뜸 들인 후 양념장과 함께 곁들이면 완성!


Tip

재료와 양념장은 기호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압력 밥솥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