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알 꽉 찬 '가리비'로 만드는 볶음 우동 레시피

여기가 이자카야?

4,0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화려한 가리비의 꽉 찬 맛


비단 가리비를 아시나요? 일반 가리비와는 달리 양식이 거의 되지 않아, 4월에서 9월 사이에만 자연산으로 맛볼 수 있는 고급 식재료입니다. 

이름처럼 일반 가리비보다 화려한 모양새를 가졌어요. 크기는 양식 가리비에 비해 작은 편이지만, 알이 꽉 차 있고 담백하고 달달한 맛을 자랑합니다.

껍데기를 여닫는 관자는 유난히 크고 도톰하며 졸깃쫄깃한데요.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면서도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적어 영양학적으로도 뛰어납니다.

출처kurly.com

껍데기로 자연산 인증


비단 가리비는 양식 가리비와 달리 표면에 뻘이나 쩍이 많이 붙어있어요. 이게 바로 자연산이라는 확실한 표식! 조간대 수심 10m의 암초지대에서 서식해, 다른 조개에 비해 덜 비린 편이기도 해요.

본래 가지고 있는 깊은 풍미 덕에 구이나 국물로 즐겨도 맛있지만, 컬리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비단 가리비 볶음 우동'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재료 손질만 하면, 금방 볶아낼 수 있어 손님을 대접하거나 '홈술'할 때, 근사한 안주가 되어줄 거예요. 

비단 가리비의  거친 껍데기 속 쫄깃쫄깃한 속살의 매력, 지금부터 즐겨보세요! 

출처kurly.com

요리 전, 손질은?


1. 1시간 이상 소금물에 담가 해감합니다.

2. 솔을 이용해 가리비 표면을 세척합니다.

3. 가리비 사이에 칼을 집어넣어 껍질에 붙어 있는 가리비 살을 떼어냅니다.

4. 나머지 껍질에 붙어있는 가리비 살도 마저 떼어냅니다.

5. 가리비 살에 붙어 있는 내장을 제거합니다.

6. 원하는 요리로 조리해주세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이자카야 부럽지 않아요!

비단 가리비 볶음 우동 RECIPE 

출처kurly.com

재료


비단 가리비 16개, 우동면 380g, 양파 1/2개, 방울양배추 6개, 마늘 8알, 페페로치노 1큰술, 쪽파 2대, 청주 2큰술, 굴소스 3큰술, 설탕 1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 후춧가루 적당량, 가쓰오부시 적당량 (2인분 기준)

RECIPE


1. 해감한 후 깨끗이 씻은 가리비는 위에서 알려드린 손질법으로 미리 손질해둡니다. 


2. 깨끗이 씻은 양파는 0.5cm 두께로 채를 썰고, 당근은 길게 반으로 잘라 어슷하게 썰고, 방울양배추는 반으로 썰고, 마늘은 편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3. 끓는 물에 우동면을 삶은 후 찬물에 헹궈주세요 .


4. 올리브오일을 두른 중불로 달군 팬에 마늘과 페페로치노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줍니다.


5. 4에 양파, 당근, 방울양배추를 넣고 볶다 노릇해지면 센 불로 올려 가리비를 넣고 볶다가 청주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6. 5에 삶은 우동, 굴 소스, 설탕, 후춧가루를 넣고 소스가 잘 베이게 1분 정도 볶습니다.


7. 준비된 그릇에 6을 보기 좋게 담고 먹기 직전에 가쓰오부시와 쪽파를 뿌리면 완성! 


출처kurly.com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