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색다른 파티를 찾고 있다면, 포트럭 파티를 준비하세요

26,1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각자 가져온 음식을 함께 나누며 즐기는 포트럭 파티(Potluck Party) ‘냄비(Pot) 속에 어떤 음식이 있는지 행운(Luck)에 맡긴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번 연말에 특별한 파티를 준비 중이라면,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며 행복을 키우는 포트럭 파티는 어떨까요? 오랫동안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출처kurly.com

포트럭 파티에서 주최자는 간단한 메인 메뉴만 준비하고, 초대된 사람들이 각자 취향에 따라 자신 있는 요리나 와인 등을 갖고 와 즐기면 됩니다.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개념이지만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익숙하게 볼 수 있는 파티 풍경인데요.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그 유래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지만, 서부 개척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왜 포트럭 파티를 하냐면

출처kurly.com

포트럭 파티의 가장 큰 장점은 초대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 집도 치우고 모두가 좋아할 만한 맛있는 음식까지 준비하는 일은 혼자 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어요. 그 수고스러움을 알기에 초대받은 사람들도 마음 편히 파티를 즐기기 힘들죠. 

출처kurly.com

포트럭 파티는 각자가 먹고 싶은 음식을 직접 준비하는 거라 서로가 가질 부담을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의 취향을 고려할 수 있기에 더욱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어떤 음식을 가져가야 할까요?

1. 메뉴가 겹치지 않게 파트 분담하기

출처kurly.com

아무 계획 없이 음식을 준비하다 보면 겹치는 음식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메인 요리는 호스트가 준비하기로 했다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애피타이저와 디저트, 음료 등은 파티 전 상의하고 나누어 준비해보세요. 더욱 풍성한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못 먹는 음식은 미리 공유하기

출처kurly.com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다른 사람에겐 독이 될 수도 있어요. 채식주의자라든지 또는 특정 식재료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도 있죠. 서로 못 먹는 음식이 무엇인지 사전에 공유하도록 해요.

3. 복잡한 조리가 필요하지 않은 음식을 선택할 것

출처kurly.com

포트럭 파티에 메뉴 선정이 어려운 이유는 음식을 다른 이의 집까지 가져가야 된다는 점 때문일 거예요. 이동하는 과정에서 변질되거나 모양이 망가질 위험이 있다면 파티에 가져가기 힘들죠. 

출처kurly.com

그렇기에 포트럭 파티에선 조리가 필요하지 않거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나 접시에 놓기만 하면 완성되는 메뉴를 선정해 보세요.

4. 힙플레이스 상품으로 걱정 고민 해결

출처kurly.com

요리에 자신이 없지만 그래도 근사한 메뉴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다면,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유명 맛집 / 베이커리 상품은 어떨까요? 요즘엔 집까지 배송받을 수 있는 유명 맛집 음식들도 많으니 꼼꼼히 알아보고 맛있는 추억을 공유하세요!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