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일본 컬링 선수도 반한 국산 딸기의 매력은?

마켓컬리 작성일자2018.03.15. | 49,308  view

바야흐로 딸기의 계절

source : kurly.com

농법이 발달하고 품종이 다양해지면서 딸기의 제철을 논하기가 무색해졌지만 누가 뭐래도 봄은 딸기의 계절입니다. 귤처럼 품종에 따라 모양과 맛이 조금씩 다른 딸기는 10여 년 전만 해도 일본 품종이 대부분이었는데요. 10년 사이에 국산품종 보급률이 90% 이상이 될 만큼 맛을 인정받고 있지요.

source : kurly.com

최근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컬벤져스와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동메달을 딴 일본 컬링 선수 역시 한국의 딸기 맛에 감탄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세계로 뻗어 나가는 국산 딸기의 매력, 오늘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할게요.

봄이 왔음을 알리는 딸기, 죽향

source : kurly.com

2월부터 출하되는 죽향 딸기는 크리미한 단맛과 단단한 과육이 특징인 육보 딸기를 개량해 만든 품종입니다. 한 알의 크기가 입안 가득 찰 정도로 큰 편이라 특유의 찰진 식감과 향긋한 풍미를 더욱 풍요롭게 만끽할 수 있어요.

source : kurly.com

죽향의 과육은 설향이 비해 단단한 편인데요. 때문에 잘 무르지 않아 부드러우면서도 식감이 풍성하죠. 향긋하고 달콤한 풍미 역시 입안에서 머물다 없어지는 게 아쉬울 정도로 인상적입니다. 평균 당도가 11~12brix정도로 강한 단맛 사이로 과하지 않은 산미가 녹아 있어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딸기, 설향

source : kurly.com

설향은 일본 품종인 육보와 장희의 교배종으로, 마트나 과일 가게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딸기랍니다. 일본 대표팀이 먹은 딸기가 바로 이 설향일 것이라는 얘기가 있기도 했죠.

source : kurly.com

과즙이 많아 식감이 시원하고 상쾌한 것이 특징이며, 모양은 원뿔형 혹은 원형에 가까운 둥근 모양입니다. 평균 당도는 10~13brix로 단맛과 상큼한 신맛의 조화가 우수해요.

딸기에게 자주 하는 실수 하나

source : kurly.com

단맛을 더 첨가하기 위해 보통 딸기를 설탕에 재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설탕은 딸기에 함유된 비타민 B1, 사과산, 구연산 소모를 심화해 영양 효율을 낮춥니다.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려면 설탕을 뿌려 먹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딸기를 곁들인 달콤한 팬케이크 RECIPE

재료 : 딸기, 팬케이크 믹스 1컵, 달걀 1개, 우유 180ml, 녹인 버터 1큰술

source : kurly.com
  1. 우유, 달걀, 팬케이크 믹스를 덩어리지지 않게 잘 섞고 마지막에 녹인 버터 1큰술을 넣어줍니다.
  2. 팬을 달군 뒤 국자로 반죽을 부어주고 보글보글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면 뒤집어주세요.
  3. 딸기를 먹기 좋게 썰어 팬케이크에 올려줍니다. 이 때 리코타 치즈를 발라주어도 맛있어요.


Tip

예쁘고 맛있는 팬케이크를 굽기 위해서는 팬을 잘 달구어 주고 오일이나 버터를 사용하지 않으며, 반죽을 중심부터 둥글게 원을 그리듯 부어주세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