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색다르게 즐기는 자몽의 변신은 무죄

6,4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당신, 오늘 자몽한가요?

출처kurly.com

‘자몽하다’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졸릴 때처럼 정신이 흐릿한 상태를 ‘자몽(自懜)하다’ 라고 한다고 해요. 어느덧 2월이 다 지나고, 꽃 피는 따듯한 봄이 되면 갑자기 풀린 날씨 탓에 자주 자몽한 상태가 되곤 하는데요. 이럴 땐 상큼하게 자몽으로 봄을 깨워보세요.

출처kurly.com

상큼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감돌아 더욱 청량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과일, 자몽. 향긋한 과즙과 수분, 비타민 C가 모두 풍부해 봄철뿐만 아니라 여름철에 즐기기에도 좋지요.

미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과일, 자몽

출처kurly.com

보통 크기의 자몽을 절반만 섭취해도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을 모두 충족할 만큼, 자몽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에 반해 열량은 100g당 30kcal에 불과해 식단관리 중인 분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죠. 수분이 풍부한 자몽은 섭취 후 포만감도 준답니다!

출처kurly.com

다른 과일처럼 달콤함보다는 쌉싸름한 맛이 강해 아마 생과보다는 음료나 아이스크림, 푸딩 같은 디저트로 더 많이 드실텐데요. 오늘은 상큼한 에너지 뿜뿜하는 자몽을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 푸드 음식을 소개할게요.

자몽으로 가볍게 산뜻하게
01. 관자와 새우를 곁들인 자몽 샐러드

출처kurly.com

자칫하면 비린 맛이 날 수 있는 씨푸드 샐러드에 시트러스 향 가득한 자몽으로 상큼함을 더해보세요. 얇게 슬라이스해 구운 관자와 새우, 베이비 채소에 자몽 조각을 더하고 오일 드레싱만 뿌려주면 간편하게 샐러드 한 접시가 완성됩니다.

취하고 싶은 날
02. 자몽 마가리타

출처kurly.com

데킬라에 자몽즙과 레몬즙을 섞은 후 슬라이스한 자몽과 애플민트, 로즈마리로 잔을 장식해보세요. 취하고 싶은 날,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에 빠질 것 만 같은 핑크빛의 매력적인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손이 가요 손이 가
03. 자몽 치즈 타파스

출처kurly.com

간단하지만 분위기를 더해줄 근사한 와인 안주가 필요한가요? 바삭하게 구운 빵에 자몽 조각, 짭조름한 하몽, 고트 치즈에 허브를 얹어 타파스를 만들어보세요.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