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평소 오메가3 보충제는 제형이 커 섭취하기 어려웠다면, 해답은 피쉬오일!

1,0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메가3 잘 챙겨 먹고 있나요?

출처kurly.com

몸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가정에 ‘오메가3’ 보충제 하나쯤은 모두 갖고 계실 거예요. DHA와 EPA로 구성되어 있는 오메가3는 잘 알려진 것처럼 두뇌 건강 및 혈관 개선 등에 도움이 되며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손꼽히곤 하죠. 그러나 스스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해요.

오메가3 어떻게 드시고 있나요?

출처kurly.com

오메가3 식품으로 고등어, 참치,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등 푸른 생선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오메가3 하루 권장량인 500~2,000mg을 충족시키기 어려워요. 또한 열에 약한 지방산의 특성상 조리 과정에서 이 영양소는 쉽게 산패될 수 있기도 하죠.

출처kurly.com

또한, 비린 맛에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분도 많아서 대부분의 분들이 영양제로 오메가3를 보충하고 계실텐데요. 캡슐 하나면 오메가3의 효과적인 섭취가 가능하니 편하게 하루 권장량을 거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캡슐로 된 오메가3가 부담된다면?

출처kurly.com

오메가3 캡슐은 제형이 커 섭취하기 힘들어요. 특히 아이에게 주기는 더더욱 힘들죠. 그럴 땐 피쉬오일로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오일 형태인 피쉬오일은 바다에서 잡은 어류를 가공하여 만듭니다. 하루에 티스푼 5ml씩 마셔서 섭취하면 1일 권장량을 채우기 충분해요.

출처kurly.com

무엇보다 피쉬오일의 가장 좋은 점은 아이들의 오메가3 보충제로 아주 좋다는 거예요. 미국의학협회저널에 발표된 연구결과에서는 생후 9개월 간 모유를 먹은 아이의 경우 젖을 통해 보다 많은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하게 되므로, 2~30년 후 다른 사람보다 지능이 더 높다고 합니다. 

출처kurly.com

크고 삼키기 어려운 보충제와 달리 쉽게 섭취할 수 있는 피쉬오일은 아이들도 먹기 좋아 충분한 오메가3 공급원 역할을 하죠.

음식에 맛과 건강을 더하는 한 스푼

출처kurly.com

피쉬오일은 음식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연어 샐러드나 요즘 많은 분이 즐겨 먹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등에 피쉬오일 한 스푼을 뿌려 즐겨보세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답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