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나가사키 카스테라가 유명한 이유

왜 나가사키에 가면 카스테라를 사야할까?

12,4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일본 항구 도시, 나가사키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이 두 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너무나도 잘 아실 뽀얀 국물의 나가사키 짬뽕이고, 나머지 하나는 폭신폭신 촉촉한 카스테라예요.

출처kurly.com

사실 카스테라라 하면 나가사키보다 다른 곳을 먼저 떠올리실 수도 있어요. 대만 대왕카스테라나 처음 ‘카스테라’가 탄생한 포르투갈이 있는 유럽 등을 말예요. 그렇다면 왜 나가사키의 카스테라가 유명한 걸까요? 그리고 무엇이 어디가 어떻게 다른 걸까요? 자, 지금부터 컬리가 자세히 파헤쳐 드릴게요.

항구 도시에 폭신한 빵이 유명해진 이유

출처kurly.com

앞서 잠깐 말했듯이 카스테라의 어원은 에스파냐의 카스티야 지방에서 유래된 빵입니다. 1600년대 일본이 최초로 나가사카항을 외국에 개방하면서 포르투갈 사람들에 의해 카스테라가 전해지게 되었는데요.

출처kurly.com

그 시절, 매우 비싼 식재료였던 설탕 때문에 카스테라 역시 매우 비싼 음식이었다고 해요. 외국에서 중요한 해외 대사가 방문했을 때 바로 이 나가사키 카스테라를 대접했다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얼마나 귀한 음식이었는지 짐작이 가시겠죠?

나가사키 카스테라만의 특별함

출처kurly.com

일반 카스테라는 스펀지의 형질처럼 폭신폭신한데 반면 나가사키 카스테라는 첫인상만 폭신하고 맛을 보면 찰지고 조밀하게 느껴져요. 그 비밀은 달걀을 약 30~40% 가까이 사용해 밀가루 반죽에 섞었기 때문인데요. 꿀을 가미해 그윽한 부드러움을 살린 것도 나가사키 카스테라만의 포인트지요.

출처kurly.com

나가사키 카스테라의 진가를 발견하고 싶다면, 카스테라 조각을 뒤집어 보세요. 카스테라 아랫면에 붙은 큼지막한 설탕 결정체가 바로 나가사키 출신임을 나타내는 하나의 증표와도 같거든요. 부드럽고 담백한 카스테라를 음미하다 보면 불쑥 설탕 결정체가 파고들며 재미난 식감을 선물해줘요. 

맛있는 카스테라의 조건

출처kurly.com

나가사키에서 맛있는 카스테라를 먹고 싶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고산야키! 노른자와 흰자위의 비율을 5(고) : 3(산)으로 만들어낸 카스테라로 맛이 더 진하고 깊답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