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마법의 퓨레] 좋아요를 부르는 브런치의 감초 아보카도, 더 손쉽게 먹는 방법

62,4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kurly.com

아예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중독성 강한 과일,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공감하는 아보카도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그것은 바로 ‘후숙’ 후숙이 덜 되면 칼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너무 단단하고, 또 과하게 진행되면 갈변 때문에 속상하기도 한데요.

출처kurly.com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아보카도 퓨레입니다. 그동안 신선한 아보카도를 찾아 드셨다면 아보카도 퓨레의 가치를 분명 알아보실 거예요. 아보카도 퓨레 한 팩이면 멕시코 대표 음식인 과카몰리뿐만 아니라 호주식 브런치나 스무디, 우리 아기를 위한 이유식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보카도 퓨레 활용백서

01. 근사한 브런치를 위하여

출처kurly.com

아보카도 퓨레는 스프레드 대용으로 빵이나 크래커에 슥슥 바르기 편합니다. 바삭하게 구운 사워도우 빵 한 조각에 아보카도 퓨레를 넉넉하게 바르고 그 위의 수란을 툭 올리기만 해도 완벽한 브런치 메뉴가 완성돼요.

출처kurly.com

퓨레를 빵에 바르기 전에 페타치즈나 크림치즈를 골고루 섞고 부순 견과류까지 더하면 ‘숲속의 버터’인 아보카도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02. 요리의 재미를 일깨워주는 (Feat. 명란젓)

출처kurly.com

아보카도 퓨레 하나에 면이면 면, 밥이면 밥 무엇과 매치해도 문제 없어요. 식상한 토마토나 크림소스 대신 아보카도 퓨레를 곁들인 파스타나 리조토를 한번 만들면 색다른 경험이 되죠.

출처kurly.com

아보카도 퓨레를 곁들일 마땅한 요리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일단 ‘명란젓’부터 준비해 주세요. 명란젓만 있으면 활용하기 쉬워집니다.

출처kurly.com

따뜻한 밥에 아보카도 퓨레, 명란젓, 달걀 프라이를 보기 좋게 올리면 아보카도 비빔밥을 뚝딱 만들 수 있고요. 모 여배우가 방송에서 방송에서 만들어 화제가 되었던 아보카도 샐러드도 연출할 수 있어요.

03. 영양 듬뿍 이유식으로

출처kurly.com

아보카도는 1998년 ‘세계에서 영양소가 가장 풍부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는데요. 비타민, 철, 인뿐만 아니라 단백질까지 풍부하답니다. 그래서 영양소를 깐깐하게 따져야 하는 ‘아이 이유식’에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출처kurly.com

아보카도 퓨레에 물을 섞은 분유를 넣으면 초기, 중기 이유식이 되고 바나나를 섞은 퓨레는 달콤한 아기 간식으로도 활용 가능해요.

과카몰리 데빌드 에그 RECIPE

출처kurly.com

재료 : 양파 1/4개, 토마토 1/2개, 할라피뇨 1개, 아보카도 퓨레 100g, 라임즙 1큰술, 파르메산 치즈 1/2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삶은 달걀 5개

  1. 양파는 잘게 다져 물에 담궈 매운맛을 뺀 뒤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토마토와 할리피뇨는 작게 다집니다.
  3. 아보카도 퓨레에 1과 2, 라임즙, 파르메산 치즈,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섞어 과카몰리를 완성해주세요.
  4. 삶은 달걀을 반으로 갈라 노른자를 파낸 뒤 과카몰리를 올려 장식하면 끝!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