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노릇노릇 관자, 맛있게 굽는 방법

29,2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두에게 관대한 관자

출처kurly.com

쫄깃쫄깃 관자를 싫어하는 이가 있을까요? 별다른 재료 없이 버터와 함께 구워 스테이크로 즐기면 고기만큼 담백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샐러드나 파스타에 넣어 근사한 한 끼 식사를 만들 수도 있죠.

출처kurly.com

이런 관자에겐 출생의 비밀이 있는데요. 가리비와 키조개, 태어난 곳에 따라 관자 역시 모양은 물론, 맛도 달라진다는 것!

가리비 관자 VS 키조개 관자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두 관자는 생김새부터 달라요. 가리비 관자의 둘레는 각진 부분 없이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하고요. 키조개 관자는 한쪽 모서리 안쪽이 쏙 들어간 각이 잡힌 모양이랍니다. 또한, 대체적으로 가리비 관자는 키조개 관자에 비해 크기가 많이 작은 편이죠.

(좌) 키조개 관자 / (우) 가리비 관자

출처kurly.com

구운 가리비 관자는 입에서 녹아내릴 듯 야들야들하고 담백한 맛을 선사합니다. 이와 반대로 구운 키조개 관자는 결대로 찢어질 정도로 쫀득한 식감을 자랑해요.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중시한다면 가리비 관자를 추천할게요.

관자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방법

출처kurly.com

통관자는 그 섬세한 맛 만큼이나 신중한 조리를 필요로 합니다. 너무 익히면 관자가 질겨지고 풍미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미디엄레어 정도로 익혀 드시길 권해요.

  1. 해동된 관자를 키친타월로 닦아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센불로 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관자를 앞뒤로 약 40초간 은은한 갈색빛이 날 때까지 구워요..
  3. 점차 중불로 줄여 관자의 옆면까지 살짝 익혀줍니다.
  4. 관자의 앞, 뒷면이 모두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옆면을 2~3초 정도 아주 살짝 구워주세요.

이렇게 하면 부드러운 관자의 식감과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각 단계별로 1~2초 정도 더 익혀도 좋아요.

레몬 버터 소스를 곁들인 관자 구이 레시피

재료 : 올리브오일 2큰술, 다진 마늘, 관자 500g,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딜 혹은 처빌 약간, 그린빈 2~3줄기


레몬 버터 소스 : 화이트 와인 혹은 레몬주스 2큰술, 버터 2큰술, 레몬즙 3큰술

출처kurly.com
  1. 팬에 올리브오일, 다진 마늘을 넣고 기름을 낸 뒤 관자를 넣습니다.
  2. 소금, 후추를 뿌려 질기지 않을 정도로 구워주세요.
  3. 관자를 꺼낸 팬에 화이트 와인 혹은 레몬주스, 버터, 레몬즙을 넣고 잘 섞일 때까지 젓습니다.
  4. 미리 구운 관자를 다시 넣고 소스와 잘 섞이도록 아주 살짝만 저어주세요.
  5. 접시에 조리한 관자를 올린 뒤 딜 혹은 처빌로 장식하고 주변에 구운 그린 빈을 놓으면 완성!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