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마켓컬리

손 안 대고 게장 먹기, 간장게장 깔끔하게 먹는 방법

국민 밥도둑 다양하게 즐기기

21,1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민 밥도둑이었던 간장게장이 최근 먹방 여신으로 거듭난 아이돌 멤버 덕분에 밥깡패로 한 단계 진화(?)했는데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게장이지만 꽃게가 제철인 가을, 그러니까 지금 먹는 게 가장 맛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꽃게는 대개 1년에 두 번 제철 기간을 맞아요. 가을은 통통하게 살이 오른 수꽃게가, 봄은 산란기를 맞아 알이 가득 찬 암꽃게가 제철이지요.

출처kurly.com

껍질 속 살이 제대로 오른 제철 꽃게 곳곳에 절묘하게 스며든 간장 소스, 생각만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이렇게 맛있는 간장게장에게도 딱 하나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먹기 힘들다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컬리가 알려드리는 손질법을 잘 보고 따라해보세요. 앞에 놓인 간장게장이 게 눈 감추듯 사라지는 마법을 볼 수 있을 거예요.

간장 게장 손질법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1. 게의 몸통과 등짝지를 분리해요.
  2. 게의 눈과 눈 사이에 살짝 튀어나온 모래주머니를 살살 당겨 뜯은 뒤 잘라 없애 주세요.
  3. 몸통 양옆에 붙은 아가미를 손으로 뜯거나 가위로 제거해 주세요.

미슐랭에 오른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처럼

출처kurly.com

국민 밥도둑의 명성은 미슐랭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는데요. 전통의 맛에 현대적인 옷을 입혀 미슐랭 가이드 2018에 소개되기도 한 논현동 맛집의 인기메뉴처럼 간장게장을 즐겨보세요. 재료만 있다면 어렵지 않을 거예요.

출처kurly.com
  • 너른 볼에 간장 게장의 알과 내장만 덜어 담고 김가루, 다진 파, 달걀 노른자를 먹기 좋게 놓은 뒤 따뜻한 밥을 올려 비벼 드세요.
  • 밥, 미역국, 간장 게장, 샐러드, 밑반찬을 함께 놓아 집에서도 정갈한 간장 게장 백반을 만들어 보세요.

남은 간장 활용법

출처kurly.com

살, 내장, 알까지 골고루 먹고 나서 간장이 남았다면? 그냥 버리지 말고 따로 보관해두었다가 장조림, 멸치볶음 등 각종 밑반찬을 만들 때 넣어보세요. 육류나 해산물 요리에 간장 대신 사용해도 좋습니다.

작성자 정보

마켓컬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