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루프탑이 결혼식 장소로.. 이색 웨딩 플레이스 TOP 5

조회수 2021. 5. 10. 09: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평생 한 번뿐인 결혼식을 위해 특별한 웨딩 공간을 원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스몰 럭셔리 웨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 웨딩 공간을 찾아봤습니다.
[Remark] 특별한 결혼식을 원한다면… 장소부터 ‘픽’하라

본격적인 봄 웨딩 시즌을 맞아 이색 결혼식을 계획하는 예비부부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정형화된 결혼식 틀에서 벗어나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결혼식을 선호하는데요.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원한다면 사실 장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신랑, 신부가 원하는 콘셉트를 반영할 수 있는 웨딩 공간을 찾아야 영화에서처럼 특별한 웨딩을 치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하객을 초대하는 결혼식보단 프라이빗하고 유니크한 공간에서의 결혼식을 선호하는 추세가 늘고 있는데요. 보다 이색적이고 특별한 웨딩 공간으로는 어디가 있을까요?

[Remark] 코로나 피해 공원에서 결혼식을? 자연 속 에코 웨딩 인기

코로나와 도심을 피해 자연 속에서 이색적인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 공원 결혼식은 울창한 숲 속에서 친환경·소규모 결혼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대부분 1일 1예식이라 시간에 쫓기지 않아도 되고, 예비부부의 취향대로 예식장소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먼저 월드컵공원은 소풍 온 듯 즐기는 예식이란 취지에서 소풍 결혼식을 진행합니다. 평화의공원 내 평화의정원에서 진행되며 넓은 잔디밭 버진로드와 대형 미송나무의 하얀색 천막이 인상적입니다. 원래 골프장이었던 용산가족공원은 언덕과 연못, 잔디광장이 펼쳐진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서구적인 야외 결혼식을 연출할 수 있고, 남산공원은 호현당에서 전통혼례 방식으로 예식을 치릅니다.


또한, 국립공원공단에 따르면 5~6월에 지리산, 설악산 등 10곳의 국립공원 시설(생태탐방원, 잔디광장, 연화봉대피소)에서 결혼식을 진행합니다. 국립공원에서 결혼하는 신혼부부들은 생태탐방원 내 강당 또는 잔디광장 등을 결혼식장으로 무상 사용할 수 있고, 생태탐방원 객실 또는 야영장 등 무료 숙박 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식과 더불어 생태탐방활동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 깊은 웨딩을 치를 수 있습니다.

[Remark] 물 위에서 웨딩마치~ 신랑신부가 꿈꾸는 선상 웨딩은?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에서만 가능하다고 여겨지던 선상 웨딩도 인기입니다. 선상 웨딩은 물 위에 떠있는 차별화된 웨딩공간이 주는 로맨틱한 분위기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선상웨딩 장소로는 서울 반포한강공원 내 세빛섬(가빛섬)에 있는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가 잘 알려졌는데요. 이곳에서는 원형 돔 형태의 메인 웨딩홀 등 한강 위에서의 로맨틱한 웨딩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 더 이색적인 선상 웨딩도 있습니다. 코로나19 여파와 경제적 여건 등으로 결혼식을 미뤄온 예비부부들을 위해 청정구역인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배경으로 선상 결혼식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선상 결혼식은 국립공원 선박을 활용해 진도 조도지구에서 진행되며, 예비부부와 하객들에게 색다른 힐링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Remark] 작지만 화려한 결혼식 꿈꾼다면… 스몰 럭셔리 웨딩 주목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중요하게 여기는 예비부부들이 늘면서 작지만 화려한 결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로 루프톱과 테라스처럼 세련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스몰 럭셔리 웨딩인데요.


대표적으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는 금요일 저녁 이색 웨딩을 계획하는 젊은 층을 위해 ‘스태리 나잇 웨딩 앤 파티’를 진행 중입니다. 스태리 나잇 웨딩 앤 파티는 최상층인 루프톱가든 또는 대형 미디어 월과 시청각 장비를 갖춘 그랜드 볼룸 라온에서 진행되는데요. 50인 한정으로 이용 가능한 패키지로 양식과 한식 코스 메뉴 중 선택 가능하며, 꽃 장식과 웨딩 케이크, 와인 5병 무료 제공 혜택이 포함돼 있습니다. 애프터 파티는 호텔의 최상층 루프톱 바에서 준비되며 25인 기준의 주류와 핑거푸드가 제공됩니다.


한편, 이번 웨딩 프로모션은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6월 30일까지 계약하는 세 커플을 랜덤으로 선정해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과 리무진 서비스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Remark] 정형화된 예식은 거부한다~ 프라이빗한 펜트하우스 웨딩도 인기

호텔 펜트하우스에서의 하우스 웨딩도 정형화된 호텔 웨딩홀이 아닌 프라이빗한 공간이란 점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웨딩은 최상층 전체를 독립적으로 사용해 낭만적이고 프라이빗한 예식이 가능하고, 자연 채광을 통해 야외에서 결혼식을 하는 듯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5성급 호텔인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에서는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최고급 스위트인 강남 펜트하우스에서 최소 10명부터 최대 150명 규모의 맞춤형 스몰 럭셔리 웨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웨딩 서비스에는 라운지체어 형 소파와 10인용 테이블을 갖춘 넓은 거실을 리셉션 공간으로 활용하며, 거실에서 이어진 테라스 공간에서 야외 웨딩 본식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프라이빗합니다.


게다가 연회 공간은 대리석으로 마감한 로비부터 신부 대기실 및 2개의 소형 연회장인 안다즈 스튜디오, 그리고 분리 또는 통합해 이용 가능한 대형 연회장 비욘드 더 글래스까지 총 4개의 공간이 있어 매우 여유롭고 편안합니다. 웨딩 전담 팀이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을 파악하며, 웨딩 메뉴는 뷔페, 양식 코스, 한식 코스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Remark] 국제커플들이 사랑하는 도심 속 고즈넉한 한옥 웨딩

이색 웨딩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한옥 결혼식도 인기입니다. 전통 한옥은 도심 속 고즈넉한 분위기를 내고, 색다른 콘셉트와 스토리가 있어 셀럽과 국제 커플들도 사랑하는 명소입니다.


우선 삼청동 두가헌은 1900년대 초 지어진 고택으로 한옥 건물과 러시아식 석조 건물인 갤러리 두가헌이 함께 있어 현대적이고 이색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또 서울 유형 문화재 23호로 지정된 석파랑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더 플레이트’에 선정된 한정식 레스토랑으로 최소 50명~최대 150명의 스몰 웨딩이 가능합니다. 왕궁에서 하는 이색 결혼식도 있습니다. 사극 세트장으로 유명한 김해가야테마파크는 혼례장소가 왕궁이어서 예비부부들이 왕족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밖에 김해한옥체험관에선 안채 마당을 활용해 전통혼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emark] 평범함은 가라~ 특별함이 느껴지는 이색 결혼식 눈길

시대가 흐를수록 결혼 트렌드의 변화로 웨딩 공간과 형태가 무척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환경과 자연을 생각해 야외에서 친환경 결혼식을 하기도 하고,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신랑 신부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예식장소를 멋지게 꾸미는 신혼부부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독창적이고 독특한 공간에서의 웨딩이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남들에게 과시하기 보단 개성 있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금일은 이색 웨딩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을 함께 살펴봤는데요. 인생에 한 번뿐인 결혼, 금일 소개해드린 이색적인 웨딩 공간을 참고해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계획해보시면 어떨까요?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