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1인가구 위한 원룸 인테리어 꿀팁 6

조회수 2021. 2. 15. 09: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원룸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원룸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위한 효율적인 인테리어 방법은 무엇일까요?
한정된 공간에선 수납공간 확보가 중요합니다. 벽면 한 쪽을 전부 수납장으로 만들거나 서랍 등 수납공간이 딸린 기능성 가구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파나 벽체형의 수납가구 등으로 공간을 분리하면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벽 등을 세워 파티션으로 활용 시 집이 더 좁아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하면 보다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침대 및 책상 위의 공간에 선반을 설치하고, 코너 면에는 수납장을 놓으면 공간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창문은 크고 많을수록 개방감을 느끼는데 효과적입니다. 창문을 가리지 말고 자연 채광이 잘 들어오게 해야 공간이 환해지고 시야가 넓어 보입니다.
벽, 천장, 가구를 화이트 톤으로 통일하면 하나로 이어진 느낌이어서 한결 넓어 보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되는 가구나 소품도 색감을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이 넓어 보이려면 낮은 가구가 좋고, 가구 배치 시에는 최대한 끝 선을 맞춰야 합니다. 깔끔한 가구 라인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최근에는 혼족이 거주하기 좋은 기업형 임대주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기업형 임대주택은 시설이나 인테리어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리마크빌은 개방감 있고 쾌적한 내부 구조가 장점으로, 냉장고 등 각종 가전 빌트인은 물론, 붙박이장과 같은 수납공간도 마련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혼족을 위한 원룸 인테리어는 점점 진화되고 있습니다. 소파나 벽체형의 수납가구 등으로 공간을 분리하면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하면 보다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원룸은 혼자만의 공간인 만큼 아늑하지만 공간의 제약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꾸미느냐가 중요한 셈입니다. 최근에는 리마크빌 등 인테리어가 뛰어나고 혼족이 거주하기 좋은 기업형 임대주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어떻게 하면 쾌적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한다면 좋은 집, 좋은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지 않을까요?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