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연말.. 안전한 호텔에서 프라이빗하게 '호콕' 즐기자

조회수 2020. 12. 14. 09: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제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원래 이맘때쯤이면 송년회 등으로 부산할 때인데요. 금일은 코로나 시대에 바뀐 연말 문화와 가족·지인과 소규모로 더욱 뜻깊은 이벤트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Remark] 2020년 연말 분위기가 달라졌다

1년 중 가장 설레는 연말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거리 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연말 분위기가 지난해와는 다소 다른 분위기를 띠고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명동이나 강남 등 번화가에서 송년회를 즐기던 사람들이 올해에는 가족, 지인과 함께 집에서 오붓하게 ‘홈 파티’를 즐기게 된 것이죠. 한 온라인 쇼핑몰의 파티용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14%나 증가하며 달라진 연말 분위기를 실감나게 했는데요. 금일은 코로나가 변화시킨 연말 모임 문화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emark] 코로나 시대, 건강한 연말 모임 갖는 법

얼마 전 서울대 김난도 교수가 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는 앞으로는 ‘브이노믹스(V-nomics)’가 대세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습니다. 브이노믹스는 ‘바이러스(Virus)’의 V와 ‘경제(Economics)’를 결합시킨 단어로 코로나로 인해 변화한 경제를 뜻합니다.


브이노믹스는 연말 모임 문화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대표적으로 숙박업계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최근 소비자들이 감염을 피해 술집이나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하고 연말 호텔에서 프라이빗한 ‘룸 파티’를 즐기거나, 나 홀로 호텔 룸에서 여가를 즐기는 ‘호콕’ 등 코로나 시대 새로운 여가 풍습이 등장한 것이죠.


무엇보다 특히 호텔은 365일 24시간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안전하며, 홈 파티를 즐기기에 집이 너무 협소한 경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이 가족·지인과 함께 뜻깊은 추억을 만들 연말 호텔 이벤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Remark] 응답하라 8090, 그 시절 추억에 젖다

우선 연말에 누구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이라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시그널 인 을지로238’을 주목할 만합니다.


12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시그널 인 을지로238은 현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이 있던 KT의 구 한국통신 을지전화국 자리를 기리는 이벤트로, 레트로 감성의 빨간 전화부스에서 지금은 볼 수 없는 주황색 공중전화와 삐삐 등 1980~90년대의 추억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투숙객이 이벤트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뒤, 해시태그(#노보텔동대문 #meet_here #지금여기_노보동)를 걸어 본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그뿐 아니라 소중한 사람에게 엽서를 써서 우체통에 넣으면 1월 중에 대신 보내드리는 ‘연말 엽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단, 엽서는 호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구매). 수익금은 중구 장애인 복지관 ‘드림 블라썸 아카데미’ 후원금으로 전달되니 이벤트도 참여하고 기부도 하고 일석이조겠죠?


이 외에도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는 룸 파티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연말 호텔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먼저 ‘시크릿 홀리데이 패키지’에서는 품격 높은 스위트룸에서의 1박을 비롯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혜택과 향기로운 호텔 도슨 디퓨저 1개를 제공합니다. 또한, 연말 한정 케이터링 행사인 ‘페스티브 고메박스’에서는 셰프의 손길이 담긴 콜드·핫·디저트 메뉴 중 3~5가지를 택해 룸 파티를 더욱더 고급스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이벤트가 더 궁금하다면?

[Remark] 풍성한 혜택이 돋보이는 룸 파티 패키지

남성, 여성별로 특화된 연말 호텔 패키지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바로 하얏트 체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인데요.


안다즈 서울 강남은 연말을 맞이해 ‘레이디스 나이트 아웃’과 ‘가이즈 나이트 아웃’ 두 가지 콘셉트로 프라이빗한 룸 파티 이벤트를 마련해놓고 있습니다. 우선 레이디스 나이트 아웃은 모던하고 안락한 안다즈 스위트에서 1박을 포함해 스파클링 와인 1병, 스페셜 케이크, 조각보 롱하우스 웰컴 칵테일(최대 4인 / 인당 1잔), 조각보 조식 이용 2인(추가 인원 조식 이용 시 50% 할인), 식음 크레딧(3만원), 레이크 체크아웃 등의 우아한 혜택이 돋보이는 연말 호텔 패키지입니다.


다음으로 가이즈 나이트 아웃은 안다즈 스위트 또는 발코니 스위트에서 1박을 비롯해 그레이 구스 보드카·맥주 4병·숙취 해소제, 프렌치 프라이즈 등이 담긴 20만원 상당의 주류 바스켓과 해물라면, 햄버거, 계란후라이, 밀크쉐이크, 커피 등이 룸서비스로 제공되는 속풀이 조식 세트, 레이트 체크아웃 등 풍성한 먹거리와 혜택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레이디스 나이트 아웃과 가이즈 나이트 아웃은 공통적으로 객실 미니바(주류 제외)와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실내수영장, 그리고 유료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이 모든 혜택은 최대 4인까지 추가 요금 없이 누릴 수 있으며, 추가 엑스트라 베드도 요청 시 무료로 제공하므로 여유로운 연말 호텔 이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이벤트가 더 궁금하다면?

[Remark] 연말 호텔 이벤트로 코로나 블루 날려볼까?

올 한 해는 코로나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친 해였습니다. 오죽하면 사회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생긴 우울함이란 뜻의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질 정도였죠. 이럴 때일수록 개인 방역에 철저하면서도 다채로운 활동이나 소통을 통해 무기력증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금일은 연말연시를 뜻깊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연말 호텔 이벤트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번 연말에는 안전하면서도 다채로운 호텔 이벤트를 활용해 사랑하는 가족 또는 지인과 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