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애견유치원부터 납골당까지, 부동산시장 반려동물 마케팅 대세

언젠가부터 반려견은 한 가족이라는 인식이 강해졌습니다. 덕분에 반려견을 위한 지출이 많아지고 다양한 사업으로 까지 확장됐습니다. 부동산 역시 반려견 마케팅이 활발하다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엄마랑 쇼핑 가자” 쇼핑몰도 자유롭게

지난해 9월 경기 하남시에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이색 풍경이 연출됩니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쇼핑객이 그것이죠.


그동안 대형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아울렛 등은 캐리어에 넣고 다니는 정도의 제한적인 경우에만 애완동물의 출입이 가능했는데요.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목줄과 배변봉투를 소지했다면 식료품 매장을 제외한 쇼핑몰 곳곳을 다닐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이곳은 많은 애견인들이 찾는 쇼핑 명소로 탄생하게 됐습니다.

우리도 힘든데 너는 얼마나 힘들겠니

사람들도 장시간  좁은 차 안에 있으면 답답하기 마련입니다. 반려동물도 마찬가지인데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반려동물 휴식처가 마련돼 주목됩니다. 대표적인 곳이 덕평휴게소, 죽암휴게소, 서산휴게소입니다. 이곳에는 애견 놀이터가 마련돼 있어 일부러 이곳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더 이상 휴가 때 이별은 없어요…동반입실 가능한 호텔, 펜션↑

휴가철, 홀로 남겨질 반려동물에 대한 걱정이 많은데요. 애견 호텔에서 더 나아가 반려동물과 함께 출입할 수 있는 펜션과 호텔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C 호텔은 반려견 침대와 잠옷, 토이, 치석제거껌 등이 제공되고 강아지 전용 테라스 및 룸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에 위치한 M 펜션은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운동장이 있으며, 반려견 구명조끼도 무료로 대여해 주죠.


그러나 동반입장 추가 비용을 받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하니 꼼꼼하게 정보를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하겠죠.

가족을 떠나 보내는데…장례문화도 바뀐다

반려동물에 대한 장례 문화도 바뀌고 있습니다.


수의부터 관까지의 다양한 장례용품과 반려동물을 위한 납골당도 마련되고 있죠. 화장시설과 수목장, 산골장 등 모든 장례시설을 갖춘 곳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한 예로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A 반려견 장례업체는 장례 비용이 15만원에서 50만원까지 각각 다르고 가장 좋은 장례에는 오동 나무관, 고급 수의, 영정사진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특별한 장례를 원하는 반려견 주인이 있다면 상담 후 맞춤 장례도 가능합니다.

배우면서 놀아요...반려견 유치원

직장 등으로 집을 비우는 사이 홀로 있는 반려동물에게 배움의 길이 열렸습니다.


최근 한 방송에서 모 연예인이 반려견을 ‘유치원’에 보내는 모습이 나와 화제가 됐었는데요. 이렇게 하루 종일 홀로 있는 반려견을 위한 유치원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반려견 유치원에서는 배변훈련을 비롯해 예절교육, 지능개발 등의 수업을 실시합니다. 시간에 맞춰 공원 산책도 시켜주기도 합니다.

맘 놓고 반려동물과 살 수 있는 오피스텔은 어때요?

한 층에 여러 가구가 함께 지내는 오피스텔은 반려동물과 함께 맘 놓고 생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웃의 눈치도 봐야 하지만 반려동물이 있는 경우 임대인이 계약 자체를 꺼려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공용공간에서의 반려동물 배려가 점차 확대되며 오피스텔 등 주거공간도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할 수 있는 주거시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KT에스테이트의 영등포 ‘리마크빌’ 오피스텔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임차인이 거주할 수 있는 펫존 세대가 따로 마련돼 있습니다.

커지는 반려동물 산업…중요한 것은 함께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

저출산, 고령화, 1인가구 증가 등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는 1천만 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덩달아 반려동물을 겨냥한 사업 규모도 급성장하고 있죠.


문 대통령도 반려동물 관련 공약(동물의료 관련 사업 활성화, 반려동물 교육 전문인력 육성 등등)을 내세우며 반려동물에 대한 전방위적인 지지에 나서고 있고요. 이에 부동산시장에서도 반려동물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인데요.


점차 확대되는 반려동물 사업 규모에 맞게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들과 그렇지 않은 이들이 더불어 살 수 있는 환경과 반려동물 문화 형성이 중요한 지금입니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유튜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