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현재 대한민국 최고인기남의 영화보다 더 극적인 인생스토리

131,4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20년 예능계에서 이 프로그램을 빼놓고는 이야기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TV 조선의 신의 한 수. '내일은 미스트롯'이 엄청난 화제성과 함께 인기몰이를 하자 후속 시즌으로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제작됐는데요.


공전의 히트를 치며 종편 역대 최고 시청률은 물론 공중파 국민 예능들의 최전성기와 맞먹는 기세로 온 가족을 TV 앞으로 모이게 했습니다.

그리고 3월 14일 최종회에서 결승전 무대에 선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최종 7인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남자들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진(眞) 선(善) 미(美)에 아깝게 들지 못하고 최종 4위를 차지한 김호중은 꽤 특별한 이력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2013년 개봉한 영화 <파파로티>는 김호중의 특별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이제훈 배우가 김호중으로, 한석규 배우가 그를 가르친 성악 선생님인 서수용으로 분해 훌륭한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실화 7에 각색이 3 정도 더해졌지만, 김호중의 영화만큼 극적인 삶은 놀라움과 감동을 안겼고 170만 관객을 동원하며 손익 분기점도 돌파할 수 있었죠.


영화의 내용처럼 학창 시절에 폭력조직에까지 복잡하게 엮이면서 방황하던 김호중 씨는 부모님 대신 자신을 키워준 친할머니가 앞으로 바르게 살 것을 당부하고 세상을 떠나자 마음을 다잡고 음악에 매진합니다.

그리고 세상에 자신의 재능을 알리는 첫 번째 기회를 얻게 됩니다.

2009년 SBS의 간판 예능이었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고딩 파바로티로 출연하게 된 것이죠.


짧지 않은 겨울을 견뎌낸 번데기가 나비로 날아오르는 순간이었습니다.


출연은 은사인 서수용 선생님이 김호중 씨가 오페라 '투란도트'의 초고난이도 수록곡인 '네순 도르마'를 완창하는 영상을 올리시고, 그 놀라운 솜씨가 화제가 되면서 성사됐다고 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네순 도르마'는 실수 없이 완벽히 부르는 것이 필생의 소원인 테너들이 즐비할 정도로 어려운 곡인데 이를 약 3개월가량 연습하고 소화했다고 하니 정말 하늘이 내린 재능, 천재라는 찬사가 과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타킹 출연 이후 앞서 말했던 <파파로티> 제작진과의 만남이 성사됐고 영화의 주인공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릅니다.

출처SBS 플러스

또 귀한 인연은 끊어지지 않고 이어져 독일 베를린 RUTC 아카데미 관계자들이 스타킹에 출연해 '카루소'를 훌륭히 소화하는 김호중의 재능에 주목해 독일 유학을 제의하면서 후에 성악가로 활동하는 단초가 됩니다.


유학 기간 동안과 귀국 후에도 성악가로 활동하던 그는, 의외로 열정과 실력에 비해 무대에 설 기회를 많이 얻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대중과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자신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는 열망에 차있던 때에 '내일은 미스트롯'을 보게 됐고 이에 감명받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것이 두 번째 기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트로트도 너무나도 잘 부르는 성악가,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파란만장한 인생사, 호감 가고 훈훈한 외모로 김호중은 방송 초반부터 큰 지지를 얻게 됩니다.


성악을 전공, 그것도 출중한 재능을 지니고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발성과 호흡이 안정적이며 테크닉도 뛰어난데다가 감정선까지 뛰어나 '미스터트롯'이 진행되는 내내 심사위원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죠.

현재는 팬들이 지어준 트바로티(트로트+파바로티)라고 불리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김호중.


절정의 인기를 누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노래를 들려줄 기회를 얻게 된 것 같아 그의 행보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최근 김호중의 소속사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발표에 따르면 유학 전후를 다뤘던 <파파로티>와 다른, 최근까지의 인생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영화 <트바로티(가제)>로 제작될 예정이며 본인이 직접 본인 역으로 출연한다고 하네요.


어떤 작품으로 우리를 찾아오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