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걸작 영화 1위가 변경돼, 난리난 사연

조회수 2021. 5. 7. 22:57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패딩턴 2', 시민 케인을 제쳐버리다!
출처: 영화 '시민 케인' 포토
누구나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영화에 더욱 애정을 가진 팬들에게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여기는 작품이 하나쯤 있을 것이다. 세계의 주요 영화매체와 평론가들이 입을 모아 걸작이라고 일컫는 영화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오손 웰즈 감독의 1941년 작 '시민 케인'이다.
출처: 영화 '맹크' 포토

최근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촬영상과 미술상을 수상한 데이빗 핀처 감독의 영화 '맹크'는 바로 작가 허먼 J. 맹키위츠가 '시민 케인'의 시나리오를 쓰는 집필하는 과정을 보여주었다.

출처: 영화 '시민 케인'포토
'시민 케인'은 영화 전문 리뷰 웹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100%의 긍정적인 리뷰를 가지며 걸작의 면모를 당연히 드러냈는데, 최근 이변이 일어났다.     
출처: 영화 '시민 케인' 포토

지금으로부터 80년가량 전, 미국의 전통 있는 매체 '시카고 트리뷴'에 기재된 부정적인 '시민 케인'의 영화평이 발견된 것이다. 이로 인해 '시민 케인의 퍼센티지는 99%로 내려가고 말았다.

출처: 영화 '패딩턴2' 포토

그 대신 정중한 영국 영어를 구사하는 귀여운 곰돌이 패딩턴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유쾌한 소식이 터졌다.

'로튼토마토'에 의하면 영화 '패딩턴 2'는 100% 리뷰를 가지고 있어, 가시적으로 기록된 사실에 의하면 '시민 케인'의 걸작 자리를 차지한 것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출처: 영화 '패딩턴2' 포토

패딩턴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패딩턴스러운' 글이 올라오며 트위터는 귀여운 영화계의(?) 지각변동에 들썩였다. 그는 '케인 님이 제가 로튼토마토에서 제쳐버린 사실을 듣고 언짢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정중한 한 문장을 남겼다.

출처: 패딩턴 트위터 캡쳐

뉴욕타임스 등 다수의 주요 매체에 영화평을 싣는 평론가 로버트 다니엘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시민 케인 악평을 쓴 평론가 찾아내다'라며 '패딩턴 2'에 출연한 휴 그랜트가 웃고 있는 사진을 함께 올리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출처: 로버트 다니엘 트위터 캡쳐

연기력을 검증받은 매력 넘치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는 패딩턴 시리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볼 수 있는 사랑스러운 영화다. 휴 그랜트, 샐리 호킨스, 브랜던 글리슨이 저마다의 맛깔나는 연기를 폈쳤고 벤 위쇼가 패딩턴의 목소리를 맡았다.

'패딩턴2'는 누군가의 가장 좋아하는 영화일 가능성도 높은듯하다. 특히 패딩턴 2는 영화를 관람하는 것뿐 아니라 정성 어린 리뷰까지 남기는 관객이 많기 때문이다.

출처: 영화 '패딩턴2' 포토

이 소식을 들은 '패딩턴 2'의 감독이자 공동작가인 폴 킹은 "'시민 케인'이 포함된 어떤 리스트에라도 오르게 된 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지만, '시민 케인'에서 '패딩턴 2'로 바로 넘어가는 것은 분명 괴상한 일일 것이다.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한다." 고 더 할리우드 리포터와의 인터뷰에서 소감을 말했다.

출처: 텀블러
패딩턴의 목소리를 연기한 벤 위쇼

이어서, "현재 패딩턴 3의 제작도 순조롭다."며 우리의 걸작 패딩턴의 다음 편이 순항을 타고 있음을 기쁘게 알렸다.

출처: 영화 '패딩턴' 포토
영화 드라마 보기 전 필수 앱, 키노라이츠
위 사진을 클릭하여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