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결혼 못 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 거라고 해명한 연예인

조회수 2021. 4. 29. 14:21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여진


모델 겸 배우 최여진은 “요즘 같은 시대엔 충분히 혼자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안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라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언급한 바 있는데요.

출처: 최여진 인스타그램


그녀는 “결혼은 누군가를 위해서 나를 포기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 나를 포기하고까지 남편과 자식을 위해서 헌신할 자세가 돼 있을 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면서 “’저 나이까지 결혼을 안 하면 성격에 하자가 있을 거다’는 사회적인 시선이 있다. 우리나라에선 아직 바라보는 시선 자체가 그런 게 사실이다”라며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김숙


코미디언 김숙은 “결혼을 못 하는 게 아니라 불편해서 안 하는 것뿐이다”라며 본인의 결혼관을 밝힌 적이 있는데요.

출처: 김숙 인스타그램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그녀는 “결혼을 왜 안 하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데 그때마다 ‘할 거야 60세 전에 하면 되잖아’라고 답한다. 그럼 더 안 물어본다”라고 말하며 “결혼 안 하면 축의금으로 뿌린 돈이 아깝지 않냐는 질문도 많이 한다. 하지만 난 거둬들이려고 준 게 아니라 그들의 행복을 빌기 위해 주는 거다”라고 말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써니


걸그룹 소녀시대 출신 방송인 써니는 여러 방송에서 ‘비혼주의자’임을 이야기해왔는데요. 지난 2월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그녀는 “비혼주의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냐”는 물음에 “아직 그걸 뒤집을 만한 계기가 없었다”라며 “결혼이라는 걸 할 만큼 야무지거나 현명하지 않다”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써니 인스타그램


반려묘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써니는 “연애도 하고 싶으면 하는 거고, 결혼을 굳이 왜 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소라


가수 이소라는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노래하는데 결혼은 도움이 안 되는 것 같다.


노래를 하려면 이기적인 부분이 있어야 하는데 내 노래는 더 그런 것 같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이어 그녀는 "결혼하면 나만 생각하고 노래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결혼을 안 한다"고 말하며 자신의 결혼관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드라마 보기 전 필수 앱, 키노라이츠
위 사진을 클릭하여 지금 무료로 사용해보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