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이 배우가 5년 동안 70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한 이유

흥행 제조기, '경이로운 소문'의 조병규

37,4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배우 조병규는 연일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소문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웹툰 원작의 이 드라마에서 조병규는 만화에서 갓 튀어나온 듯한 싱크로율과 실감나는 연기력, 대체불가한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데 

출처HB 엔터테인먼트

'경이로운 소문'으로 확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이전에도 조병규는 크고작은 작품에서 자신의 저력을 입증하며 뛰어난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을 갖춘 배우로 주목 받고 있었는데


조병규라는 배우의 존재감을 확실히 알린 작품은 JTBC 'SKY 캐슬'이다. 가부장적인 아버지 차민혁(김병철)와 우아한 엄마 노승혜(윤세아)의 두 쌍둥이 아들 중 동생인 차기준 역을 맡아 안방극장에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출처'SKY 캐슬' 스틸

차기준은 쌍둥이 형 차서준(김동휘)과는 다르게 반항아적인 면모를 가진 인물로 쿨하고 대책없어 보이면서도 속 깊은 면모로 보는 이를 흐뭇하게 했다.


이후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파트 2'에서 모모족 출신의 노예 사트닉 역으로 새로운 연기 변신에 나섰으며, SBS 드라마 '스토브 리그'로 지상파 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게 된다.

출처'스토브리그' 스틸

드라마 전개상 역할은 크지 않았지만, '스토브리그'의 한재희 역은 동안 외모로 그간 학생 역할을 주로 맡아온 조병규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출처조병규 인스타그램

재벌 3세 야구단 운영팀원인 한재희의 여유로우면서도 열정 있는 면모를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로 매력적으로 소화했다는 평이 많았다. 이 작품을 통해 지난 연말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출처'경이로운 소문' 포스터

그리고 현재, 조병규는 '경이로운 소문'의 주역으로 드라마를 이끌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극중 소문은 현대판 저승사자라 할 수 있는 카운터의 막내로 활약하며 악귀와 한판 승부를 벌이고 있다.


더불어 약자를 위해 싸우고 정의를 추구하는 소문 캐릭터에 시청자들이 열광하고 있는데, 이는 조병규의 뛰어난 연기 스펙트럼 때문이기도 하다.

출처'경이로운 소문' 스틸

조병규는 평범하고 순수한 고등학생이 카운터가 된 후 느끼는 변화와 짜릿함, 두려움, 고통에 이르는 다양한 감정을 실감나게 연기하며 매회 놀라운 연기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HB 엔터테인먼트

이러한 성취가 있기까지 조병규는 쉬지않고 연기에 몰두하며 자신을 갈고닦아 왔는데, 대중에게 얼굴과 이름을 알린지는 얼마 안 됐지만 조병규는 데뷔 후 5년간 70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하면서 '열일'을 해왔다고.

출처HB 엔터테인먼트

조병규는 일이 끊길까 두려워 역할이 크든 작든 쉬지 않고 작품에 출연해왔다고 한다. 기회를 잡기 위해 부던히 노력했기 때문에 지금의 조병규가 빛을 볼 수 있던 것.


연일 히트작을 탄생시키며 연기력과 흥행력을 증명하고 있는 조병규의 다음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조회수에 미쳐 억만장자의 은밀한 제안을 수락한 인기 유튜버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