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실물로 보면 배우 아우라 장난 아니라는 이분

다섯 살 아역 배우에서 연기대상 2관왕까지, 26년 차 배우의 저력

1,118,38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백야 3.98] 촬영장

다섯 살의 나이에 아동복 모델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1998년 [백야 3.98]을 통해 정식으로 데뷔한 배우.

출처(상) [개그콘서트] (하) 베이비복스 ‘인형’ 뮤직비디오

2000년대 초반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던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수다맨’의 수다걸로 고정 출연 하기도 했던 그는 2001년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걸그룹 베이비복스의 ‘인형’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출처삼성생명 광고

2005년 “딸의 인생은 길다”를 카피로 대상을 받았던 삼성생명 광고의 모델도 그였다. 

이를 발판삼아 2000년부터 2019년까지 교보생명, 삼성전자, 비상교육, 롯데칠성음료,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의 광고에 꾸준히 얼굴을 비추고 있으며 최근엔 팔도비빔면의 광고에 출연하기도.

출처(좌) [명성황후] (우) [부활] / (좌) [서울 1945] (우) [계백]

광고 모델 경력도 화려하지만, 본업에 대한 꾸준한 활동이 더 돋보인다.


2001년 드라마 [명성황후]에서 1대 세자빈 역을 맡았던 그는, 이후 드라마 주인공의 아역으로 활약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2005년 [부활]에서는 ‘서은하’(한지민)의 아역을, 2006년 [서울 1945]에서는 ‘문석경’(소유진)의 아역을 그리고 2011년 [계백]에서는 ‘은고’(송지효)의 아역을 맡았다.


이후 대학 강의실이나, 촬영장 근처에서 마주쳤다는 사람들이 이 배우에게서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느꼈다는 후문은, 이처럼 어릴 때부터 꾸준히 무게 있는 역할을 맡아왔던 덕이 아닐까.

출처(상) [태왕사신기] (하) [선덕여왕]

그는 2007년 화제의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도 ‘서기하’(문소리)의 아역으로 등장하여 유승호와 합을 맞추기도 했다.


사극에 대한 도전뿐 아니라 연극에서도 경험을 쌓는다. 2009년 선덕여왕에서는 김춘추의 아내 ‘보량’역을, 동년에 한국 희곡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옛날 옛적에 훠어이 훠이]에서도 아내 역할을 맡았는데, 배우의 당시 나이가 고등학교 2년생이었기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출처(좌) [비밀의 문] (우) [비밀의 문] 제작발표회

2014년 [비밀의 문]에서는 ‘혜경궁 홍씨’역할을 맡았는데, 배우가 기존 쌓아온 이미지와는 날카롭고 냉정한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이 드라마에서 배우 김유정과의 우정이 소소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그와 김유정의 나이차는 무려 7살이라고.

출처(상)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하) <은밀하게 위대하게>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도 빼놓을 수 없다.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에서 전직 고교 수영선수 ‘나래’역으로 동년대 배우 윤시윤과 지연과 호흡을 맞추었던 것.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는 원류환(김수현 역)이 마음을 빼앗긴 ‘윤유란’역으로 특별출연하기도 했다.

출처[청춘시대]

이후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을 한 이후 출연한 2016년 드라마 [청춘시대]에서 배우로서 전환점을 맞게 된다. 


극중 다른 4명의 주인공을 이어주는 감초역인 왈가닥 캐릭터 ‘송지원’을 맡았는데, 배우 본인과는 반대라는 캐릭터 ‘송지원’은 큰 호평을 받았으며, 드라마 자체도 훌륭한 평을 받았다.

출처[스토브리그]

그의 커리어는 2019년에 또 한번 방점을 찍는다. [스토브리그]에서 야구단의 최연소 운영팀장 ‘이세영’역으로 큰 사랑을 받은 것. 초기에 캐릭터 설정이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드라마의 신선한 컨셉과 전개 속에 ‘이세영’ 역 또한 자연스럽게 스며들었고, 이후엔 호평을 받기에 이른다.


당시 25년차 경력을 가지고 있었기에 함께 출연한 배우 오정세(권경민 역)는 그를 가끔 선배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했으며, 한재희 역의 조병규 배우(96년생) 또한 본인의 나이가 배우의 연기경력과 같다는 말을 하기도 했다고.

출처[프로포즈 대작전]

사실 [스토브리그]전, 야구소재의 드라마를 찍은 적이 한 번 더 있었다. 

일본에서 히트를 쳤던 원작을 가져왔던 드라마 [프로포즈 대작전]이 그것이었는데, ‘야구’라는 소재를 지나치게 과용하는 바람에 야구팬들에게 조차 외면을 받았다는 평. 박은빈은 이 드라마에서 주인공 ‘함이슬’역을 맡았었다.

출처[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시청자들에게 시원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해준 ‘이세영’역 이후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는 또 다른 느낌의 캐릭터인 ‘채송아’역으로 열연했다.


그리고 이 역할로 S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해 새해 첫 실검 1위의 주인공이 되기에 이르는데, 당시 ‘채송아’를 떠올리며 했다는 수상소감이 인상적이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출처(상) SBS 연기대상 (하) 배우 SNS

앞으로는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에서도 그를 더욱 자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강제규 감독의 영화 <보스턴 1947>와 박훈정 감독의 <마녀2>에 출연 소식을 알린 것.


하나의 경력에 기대지 않고 매년 꾸준히 필모를 쌓아온 성실한 배우. 어느덧 26년차라는 경력으로, 더 이상 연기에 도전하는 아역이 아닌 드라마 흥행 배우가 박은빈의 행보가 기대된다.

유퀴즈에 출연한 존잘 무술감독 💕

그가 사법고시 대신 스턴트맨을 선택한 이유 (영상)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