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심멎!무심코 핸드폰 켰다가 마주친 섬뜩한 '그것'의 정체

조회수 2020. 12. 22. 10: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님아, 그 핸드폰 켜지 마오! 호기심이 부른 대참사 영화

현대인에게 디지털 기기는 필수다. 아무리 기계치라도 스마트폰 하나 정도는 만질 수 있어야 생존 할 수 있다. 때문에 디지털 기기를 소재로 생사의 갈림길에 서 있는 주인공을 영화 속에서 자주 마주한다. 과연 21세기 문명인이길 거부하고 자연으로 돌아가야만 하는 것일까? 디지털 기기를 잘 못 만져 위험에 처한 주인공을 만나보자.

<착신아리>는 미래의 자신에게 걸려온 전화가 섬뜩함을 유발한다. 희생자의 휴대폰에 저장된 사람에게 죽음의 바이러스가 퍼지는 형태. 이 바이러스는 핸드폰을 해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서 온 메시지를 피할 길이 없고 죽음에 이른다. <착신아리>는 <착신아리2>, <착신아리 파이널>까지 총 3편을 선보였지만, <착신아리>만큼 무섭지 않다는 평이다.

출처: <착신아리>스틸

영화는 트레이드마크가 된 벨소리로 관객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요즘 대세인 갑툭튀 공포라기보다는 은근히 스멀스멀 찾아오는 기분 나쁜 공포가 찝찝함을 유발하며 잠식한다. 최근 <콜>의 유선전화 벨소리 만큼이나 받기 싫은 전화기도 하다.

<카운트다운>은 지루한 일상을 보내고 있던 간호사 퀸이 장난삼아 생존 시간을 알려주는 어플을 다운로드했다가 겪게 되는 기묘한 일이다. 어플에 뜬 생존 시간이 줄어들수록 위험은 가까워지고, 주변에서 하나둘씩 사망하는 사건이 늘어나면서 공포가 커진다.  

이 영화의 공포 요소는 마치 삭제해도 계속 깔린 악성코드처럼 한번 걸리면 절대 빠져나갈 수 없다는 것이다. 지울 수도 없고, 핸드폰을 새로 사도 소용없다.

출처: <카운트다운>스틸
영화 <데스티네이션>처럼 운명을 거부하면 목숨을 노리는 집요함,<착신아리>처럼 희생자 휴대폰에 저장된 사람에게 바이러스처럼 퍼지는 변주된 공포가 찾아온다. 잘 모르는 어플을 잘 못 깔게 되면 어떤 참사가 생기게 되는지, 호기심이 부른 대참사를 경험할 수 있다.  

<팔로우 미>는 위험천만한 행동으로 인기 있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 유튜버의 최후를 그렸다. <쏘우>나 <룸 이스케이프>을 연상케 하는 고어적인 장면과 장르 영화에서 다룰 법한 뻔한 법칙으로 진행되지만, 대세 중의 대세인 유튜버가 주인공이라는 점이 포인트다. 

출처: <팔로우 미>스틸

방송 10주년을 맞아 러시안 스타일의 방탈출 게임을 가게 된 친구들은 살기가 느껴지는 게임을 벌이게 된다. 이것 모두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있어 관종의 말로를 여실히 보여준다. 좋아요 수, 스트리밍 수, 클릭 수에 울고 웃는 사람들에게 크나큰 한 방을 날려주는 B급 영화다. 무리 없이 클리셰를 쫓아오다가 마지막의 충격적인 반전은 과한 축하가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다. 

<커넥트>는 21세기 시대상을 반영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서만 보이는 미스터리한 존재 '그것'의 타깃이 된 두 사람의 미스터리 온텍트 호러다. '그것'에게 벗어나려고 한다면 디바이스 화면은 ON하고 정면 대응해야 하는 상황. 디지털 포비아를 불러일으킬 서스펜스가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펼쳐진다. 

출처: <커넥트>스틸

코로나로 생긴 뉴노멀에는 뭐든 '온택트'로 '언택트'하는 일이 많아졌다. 손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 꼬마 아이부터 노인까지. 뭐든 집에서 전자 기계와 친구가 되는 일이 잦아졌고, 이로 인한 편리함과 피로함은 양날의 검처럼 우리를 쫓아다닌다. 

출처: <커넥트>스틸

영화는 북미 박스오피스 1위로 현재를 반영한 폭발적인 신드롬을 달성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이 선보인 또 다른 뒤집힌 세계는 디바이스 화면을 통해 보이는 미스터리한 존재의 실체를 기발한 설정으로 다룰 예정이다. 영화 <커넥트>는 오는 2021년 1월 20일 개봉 예정있다.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