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개봉 당시 중국에서 에로배우 취급받았던 그들의 근황

그들이 영화를 위해 희생한 것은 노출만이 아니었다

47,7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중국에서 영화 <색,계>에 대한 재조명의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는 배우 양조위가 오랜 공백 기간을 깨고 내년 1월 초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프로모션 기간 중 자연스럽게 그가 이전에 출연한 영화들이 회자되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중국 바이두 프로모션중인 猎狐行动(여우사냥)

출처웨이보

<색,계>는 와호장룡, 브로크백 마운틴을 연출한 이안감독의 영화이다. 우리나라에는 2007년 개봉되어 작품성과 대중성에서 모두 호평을 받으며 흥행했다.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영화의 일부 장면들이 너무 외설스럽다며 크게 논란이 되었고, 약 30분 가량이 삭제된 영상으로 개봉됐다. (정사씬은 7분 가량 삭제되었다.) 영화를 보고 싶은 많은 중국인들이 무삭제 판을 보러 대만이나 홍콩으로 원정을 가기도 했으며 , 언론은 영화 속의 체위를 따라 하지 말라는 보도를 하는 등 웃지 못 할 해프닝이 많았다. 

출처네이버 영화

배우 탕웨이는 이 영화의 정사신과 <색,계>의 ‘매국영화’논쟁으로 개봉이후 중국 내 활동을 금지 당하기도 했다.

출처탕웨이 인스타그램

당시 신인이었던 탕웨이는 대만 금마장 영화제에서 신인배우상을 수상하는 등 연기력을 인정 받으며 세계적인 스타로 급부상했다. 하지만 성공가도를 달릴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는 달리 그녀가 중국 연예계에서 퇴출당하는 건 아닌가 하는 우려까지 나오게 되었다.

출처네이버

또한 상대역이었던 양조위는 색계 촬영 후 오랫동안 마음이 진정되지 않았고, 크게 앓아 온전히 1년 동안 자택에서 휴식을 취한 뒤에야 조금씩 대중에게 얼굴을 비칠 수 있었다고 한다.

신랑(新浪Sina)과 텅쉰(腾讯 Tencent) 등 중국매체들은 ‘색계의 성공 뒤에는 양조위와 탕웨이 두 배우의 노력이 있었다’,’양조위와 탕웨이의 희생은 카메라에 찍힌 영화 속의 장면들에 그치지 않는다, 이 영화로 그들은 더 많은 것들을 희생해야 했다.’ 라며 당시 색계의 해외 성공에 반해 중국에선 배우들이 가십성 논란의 대상이 된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중국에서 곤혹을 치렀던 영화 <색,계>가 다시금 중국에서 그 작품성과 배우들의 노고를 조명하는 것은 영화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2021년 상반기에는 두 배우의 신작 영화가 개봉할 예정이다.


양조위는 1월 8일 영화 猎狐行动(여우사냥)의 개봉을 ,

탕웨이는 2014년 결혼한 남편 김태용 감독의 신작 <원더랜드>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원더랜드>에서 탕웨이는 공유, 최우식, 박보검, 수지, 정유미와 함께 연기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출처웨이보

출처탕웨이 인스타그램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내 손으로 직접 뽑는 올 해의 영화/드라마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