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딱 한 장면만 촬영하고도 출연료로 112억을 받는 배우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서 하차한 조니 뎁의 출연료

20,8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스틸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서 그린델왈드 역을 연기한 조니 뎁이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끝으로 3편에는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하며 공식적으로 하차한 가운데, 해당 작품의 출연료 전액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포스터

출처<오리엔트 특급 살인> 스틸

미국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조니 뎁이 <신비한 동물사전> 3편에서 단 한 장면만을 촬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연료 1,000만 달러 전액을 그대로 받는다"고 보도했다. 한화로 약 112억 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출처<수상한 교수> 스틸, 온라인 커뮤니티

<신비한 동물사전> 3편은 전 부인 엠버 허드와 이혼 및 가정 폭력으로 소송 중인 조니 뎁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 조니 뎁의 캐스팅을 확정하고 지난 9월 런던에서 촬영을 시작하며 대중의 우려를 받은 바 있는데


한편 미국 매체 더 선이 조니 뎁의 이혼 소송과 관련하여 그를 '가정 폭력범'이라 지칭해 보도했고 이에 조니 뎁은 매체사와 편집장을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다.

출처<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스틸

하지만 결과는 조니 뎁의 패배. 법원은 더 선이 보도한 조니 뎁의 가정폭력 혐의 14건 중 일부 혐의를 인정했고, 이로 인해 결국 <신비한 동물사전>의 배급사인 워너브러더스는 조니 뎁에게 하차를 요구하게 된다. 


지난 주말, 조니 뎁은 자신의 SNS를 통해 워너브러더스 측으로부터 <신비한 동물사전> 3편의 하차를 요구받았으며 자신은 그러한 요구를 존중하고 받아들인다고 밝힌 바 있다.

출처<신비한 동물사전> 스틸

결과적으로 시리즈에서 하차했음에도 조니 뎁이 출연료를 모두 지급받는 이유는 계약 방식 때문이다.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에 따르면 조니 뎁은 출연 계약 당시, 배역이 변경되거나 영화의 제작 여부에 변동이 생겨도 모든 출연료를 보장받는 '페이 오어 플레이' 형태로 계약을 맺었다.


이는 할리우드 A급 스타들이 주로 맺는 계약 방식으로, 조니 뎁은 영화의 한 장면만 촬영했으며 최종적으로 영화에 출연하지 않게 되었지만 이러한 계약 형태로 인해 112억 원의 출연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출처<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스틸

스튜디오는 하차한 조니 뎁에게도 모든 출연료를 지급하고 그린델왈드 역을 맡을 새로운 배우를 물색해야하는 상황이다. <해리포터>의 스핀오프인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서 그린델왈드는 덤블도어와 함께 두 시리즈를 연결하는 주요한 인물로, 새 영화에서도 비중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그린델왈드와 함께 돌아올 <신비한 동물사전 3>는 2022년 7월 개봉을 목표로 작업 중이다.

'스칼렛 요한슨'과 사귀면서 '야동'과 바람 핀 남자

클릭하여 살펴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