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서울대 졸업하고도 연기에 대한 열정으로 배우가 된 스타들

알고 보니 서울대 출신이었던 배우 김혜은, 황석정, 정진영

675,20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김혜은


배우 김혜은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드라마 <밀회>, <이태원클라쓰>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했습니다.


서울대학교 성악과 93학번인 그녀는 배우로 활동하기 전 아나운서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는데요. 1997년 MBC 아나운서 시험에 지원해 김주하, 방현주에 이어 3등을 하며 청주 MBC에서 아나운서로 근무하게 된 그녀는 MBC 뉴스데스크의 메인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출처MBC <아현동 마님>


이후 2002년 프리랜서로 전향했으며, 배우로 거듭나기 위해 공백기를 가진 뒤 지난 2007년 MBC 드라마 <아현동 마님>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게 됩니다. 

출처JTBC <우아한 친구들>


배우 김혜은은 현재 MBC 예능 ‘구해줘! 홈즈’에 출연 중이며, JTBC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 이후 차기작을 검토 중입니다.

황석정

출처bnt 화보


개성 강한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황석정은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했습니다. 특히 그녀는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하고 연기를 하기 위해 다시 한예종 연기과를 입학한 특이한 이력이 있는데요.

출처KBS2 '연예가중계'


서울대학교 졸업 후 방황을 하다가, 우연히 연극을 보고 극단에 입단해 허드렛일을 하던 중 배우 설경구의 권유로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출처SBS 예능 '힐링캠프'


1995년 그녀는 진지하게 연기를 공부하기 위해 한예종 연극원 2기로 입학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이때 동기가 드라마 <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 솔약국 집 아들들>로 잘 알려진 배우 유선 입니다. 노력 끝에 2001년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로 스크린에 데뷔한 배우 황석정은 드라마 <미생>, <참 좋은 시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근 그녀는 머슬 퀸으로 변신하며 ‘50대의 희망’으로 떠올랐는데요.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2개월간 혹독한 훈련을 소화하며 엄청난 몸매를 만들어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정진영


영화 <왕의 남자>, <국제시장>으로 잘 알려진 배우 정진영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83학번입니다.

출처<택시운전사> 스틸


그는 서울대학교라는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었지만 단 한 번도 이력서에 학교명을 기재해 본 적이 없다고 하는데요. 


배우 정진영은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서울대는 나에게 재미없는 이력”이라며 “배우는 연기로 평가받아야 하며, 다른 수식어는 불필요하다. 중요한 것은 작품 속 내 모습이다”라며 본인의 철학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배우뿐만 아니라 연출에도 도전장을 던진 그는 올해 6월 영화 <사라진 시간>으로 감독 데뷔에 성공했는데요. 최근에는 부산국제영화제(BIFF) 한국 영화의 오늘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